• 다회차
  • 최대 6명

초보자를위한 Flutter Course- Onlie

유중현 튜터 (0)

클래스 전 숙지해주세요!

클래스전에 준비하실 사항
1. Flutter 설치
2. sample app build
3. dart 기초 문법 공부

** 강의전에 다시한번 자세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튜터 공지

클래스 요약

Flutter를 통해 Android, iOS 개발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클래스 이름은 "건강한클래스" 입니다.
온라인 자료나 강의를 참고해 누구나 개발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왕초보는 스스로 실력을 쌓기 쉽지 않습니다. 혼자 고민하느라 시간만 보내지 마세요.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며 재밌고 "건강"하게 실력을 늘리세요.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모바일 개발을 시작하는 초보 개발자에게 적합한 강의입니다.
Language 기초부터 , Framework 사용법, Database와 외부 서비스 이용방법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처음 배우시는 분은 Dart공부를 따로 조금 하시면 더 좋습니다. 물론 초보자가 잘 따라오실 수 있는 커리큘럼입니다. 친절히 하나하나 설명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따라갈 수 있어요. 하지만 프로그램언어를 이해하고 있는 정도에 따라 강의를 통해 얻어가는 정도가 달라집니다. self study를 하면 더 많은 것을 얻어가실 수 있어요.

flutter나 dart가 아니더라도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를 3~6개월 정도 공부하신 분들은 재밌게 강의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flutter framework에 집중해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개발을 2년 이상 하신 분들에게는 쉽게 느껴지는 내용 일 것입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참여하시면 좋습니다.

튜터님을 소개합니다.

유중현

유튜브
  • Cloud Application Development 강의 저술 - IBM Academy
  • IBM Certified Application Developer

안녕하세요 튜터 유중현입니다.

Web, Server, Cloud Engineer, Backend, Client 개발등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현재는 Flutter에 빠져있습니다. 할 수록 재미있는 framework라 생각됩니다.

초보자에게는 어려운 개발지식보다 개발이 왜 필요한지 실생활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현재 개발트렌드는 어떤지 등 전후좌우를 풍부하게 설명하여 이해를 돕는강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이를 뒷받침할 탄탄한 이론도 필요하겠죠.

대학교 4년 프로그래밍을 전공하고, 이후 10년이 넘는 시간을 현업에 있으며 경험하고 쌓아온 지식을 잘 조합하여 쉽고 재밌게 전달 하겠습니다.

2~3개월이면 고수가 된다는 사탕발림은 하지 않겠습니다.
5년 후에도 개발을 하실 수 있게 즐기는 개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IBM Certified Developer
*IBM 공인 Academy강의 집필 
*13년 경력 현업 개발자 

어떤 클래스 인가요?

본 강의는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됩니다. 1개월 기준으로 강의 진행됩니다. (탈잉 메시지 주시면 자세한 설명 드리겠습니다.)
회당 120분 주 2회 , 총 8회 구성, 월 16시간

제시된 커리큘럼은 약 2개월 분량입니다. 수강생들의 진행 속도에 맞춰 진도가 나갑니다.
기초적인 위젯 사용부터, Provider, Firebase Authentication, Firestore DB 등 사용법까지 배우게 됩니다.

왜 건강한 클래스 인가?
단순히 따라치는 코딩이 아니라, 수강생 스스로 답을 도출할 수 있도록 이끌어 코드 한줄 한줄 건강하게 소화시킵니다.

다양한 Flutter 강의를 분석하여, 왕초보를 위한 최적의 학습 커리큘럼을 만들었습니다.
본 강의를 통해 Flutter 기초와 모바일 개발에 필요한 필수 개념을 이해하게 됩니다.
본 커리큘럼이 끝나면, 여러분만의 모바일 앱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유의사항

강의 결제를 해주시면, 사전 준비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강의시작전에 준비를 해주시면 됩니다.

휴강:
- 공휴일 휴강(보강 진행)
- 강사의 사정으로 강의를 진행 할 수 없을 경우 보강을 진행 합니다.


준비된 커리 큘럼은 약 2개월 분량 입니다. 진행 속도에 따라 종료시점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1회차 커리큘럼

새로운 플러터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Scaffold를 통해 앱의 기본 구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Pubspec File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에뮬레이터 사용법을 배웁니다.
실 기기에 앱을 빌드 합니다.
이미지를 띄우고 아이콘 변경하기를 실행합니다

2회차 커리큘럼

외부 프로젝트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Hot reload와 Hot restart를 이해합니다
Container 위젯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Column,Row 위젯을 이해합니다.
Font를 활용합니다.
Flutter Inspector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Column & Row 위젯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CircleAvatar 위젯에 사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폰트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Card 위젯과 ListTile 위젯을 이해합니다
Expanded 위젯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통해 제스쳐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함수, 변수, 데이터 타입의 개념을 이해합니다
onPressed listener를 활용해 이미지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Stateful 위젯과 Stateless 위젯의 차이를 이해합니다

3회차 커리큘럼

프로젝트에 플러터 패키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iOS와 Android에서 소리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반복되는 코드를 간결한 코드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Gesture를 컨트롤 합니다.
함수와 매개변수에 대해 이해합니다
Arrow 함수에 대해 이해합니다

4회차 커리큘럼

클래스를 분리하고 객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Constructor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위젯을 Extract하고 Refactor할 수 있습니다
Dart list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조건문을 이해합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성을 이해합니다

5회차 커리큘럼

플러터 테마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 기능을 활용해 페이지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플러터 위젯을 Extract하여 클래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함수를 parameter로 넘길 수 있습니다

6회차 커리큘럼

GestureDetector 위젯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헥사코드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Enum과 Ternary Operator를 이해합니다
Const와 Final의 차이를 이해합니다

7회차 커리큘럼

API의 개념을 배우고 인터넷으로부터 데이터를 받아와 활용할 수 있습니다
JSON 데이터와 XML 데이터에 대해 이해하고 parse할 수 있습니다
try, catch를 활용한 예외처리를 다룰 수 있습니다
Geolocator 패키지를 활용해 iOS와 Android에서 위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TextField 위젯을 통해 유저가 입력한 값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비동기 작업을 처리하는 다트 문법을 학습합니다.
callback function에 대해 학습합니다.
Future에 대해서 배우고 활용합니다
http request에 대해 공부합니다.
구글 맵 api 를 사용해 봅니다.
공공데이터 포탈 api를 이용해 봅니다.

8회차 커리큘럼

Route에 대해 공부합니다.
Animation 을 활용합니다.
Firebase 를 이용해 회원가입을 구성합니다.
Firebase db를 이용한 채팅을 구축 합니다.
Stream과 Provider에 대해 배웁니다.

관련 영상 보고가세요.

실제 수강생의 리뷰입니다.

  • 커리큘럼0
  • 전달력0
  • 시간준수0
  • 준비성0
  • 친절도0

이 강의는 어떠세요?

클래스 일정

온라인 LIVE

30,000원 / 시간 480,000원 / 총 8회 16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