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잉 - 세상의 모든 재능
다회차 수업
협의 후 결정
|
강남
상세장소 : 협의 후 결정
협의 후 결정
|
신림
상세장소 : 스터디룸 또는 카페
[수업교재]는 제공해드립니다.
[준비물] 노트북을 지참해주세요.
[스터디룸] 비용은 개별 부담입니다

[기업 강의] 및
[개인 과외] 는 따로 문의주세요.

최소 인원 미달 시 수업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실시간 톡
₩25,000원 / 시간
₩450,000 / 총 6회 18시간
Se-Hong Park
홍팍
그림으로 배우는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찜하기
  • 3시간/회
  • 최대인원:2~10
  • ₩25,000/시간

튜터정보

  • 한국항공대학교 컴퓨터공학
유튜버, 프로그래밍 강사, 과외 선생님 등!
프로그래밍 교육에 꿈이 있는 스타트업 6년 차 개발자.

대학 시절, 프로그래밍 조교 활동을 통해 흥미를 갖기 시작하여,
온라인 프로그래밍 학습사이트를 만들고 또 운영하고 있습니다.

- 현) 클라우드스터딩 개발 및 운영
- 현) 유튜브 채널 "홍팍" 운영
- 현) 프로그래밍 강사 및 튜터 활동
- 전) 한국항공대 무인 항공기 MAV Lab. 연구원
- 전) 한국항공대 아두이노 강의 조교
- 전) 아이엠박스 개발팀장
- 전) 시프트더블유 개발팀장

수업소개

[프로그래밍 공부 잘 되가시나요?]

“책은 몇 번 읽었는데.. 막상 코딩을 하려면 뭐 부터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라는게 잘 이해가 안됩니다..”
“에러 찾다가 시간 다가네요..”

생각보다 만만치 않은 프로그래밍 입문!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책은 두껍고, 내용은 어렵고, 온라인 강의만으로는 해소되지 않는 갈증들!

하나씩 체계적으로 학습해보세요!


[강의 목표]

+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 Java 개발자가 되기 위한 기초 학습
- 자바 기본 문법의 이해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이해 및 활용
- 컴퓨터적 사고법 훈련


[강의 특징]

+ 온라인 학습 콘텐츠 완비
- 기초 입문(https://t.ly/mU6T)
- 객체 지향(https://t.ly/KejY)

+ 동영상 강의 제공
- 원하는 시간대에
- 언제 어디서든
- 무제한 복습 가능

+ 다양한 연습문제 제공
- 백문이 불여일타
- 직접 풀면서 배우는, 실천적 학습

+ 온/오프라인 병행수업
- 매 수업 시작 전 퀴즈, 매 수업 종료 전 테스트 및 과제 부여
- 온라인 채널(질문 게시판, 유튜브 댓글, 카톡)로 빠른 피드백


[체계적 학습법?]

1. 로드맵 그리기
- 수많은 개념을 하나로 꿰어 드립니다.
- 단순하고 직관적인 이미지로 자바 프로그래밍을 정복하세요.

2. 코드의 이미지화
- 프로그래밍 코드를 머릿속 이미지로 그려 드립니다.
- 이미지 학습법을 통한 완벽한 개념정리!

3. 컴퓨터적 사고법
- 영어 단어 많이 안다고 영작문이 되나요?
- 프로그래밍도 마찬가지입니다. 달달달 외워서 따라치는 공부는 이제 그만!
- 실습 문제 풀이를 통한, 컴퓨터적 사고법을 익혀봅시다!

4. 온라인 피드백
- 온라인 질의 응답을 통한 빠른 피드백
- 코딩 삽질 시간을 최소한으로 단축하여,
- 프로그래밍의 장벽을 허물어 드립니다!



[수업 방식]

+ 리뷰(or 퀴즈)
+개념학습
+ 따라하기
+ 실습진행
+ 수업 요약
+ 과제(or 테스트)

수업대상

  • [대상]

    +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해보는 입문자!
    + 자바 프로그래밍 국비지원 교육 준비 및 진행자!
    + 프로그래밍을 배웠으나 막상 코딩을 하려면 막막한 분!

    하나라도 포함된다면, 같이 공부해보아요.

커리큘럼

1회차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이고, 자바는 왜 필요할까?
굳이 컴퓨터한테 일을 시킬 필요가 있을까?

01 프로그래밍이란
02 자바 언어의 특징과 객체 지향
03 변수와 타입 그리고 연산자

2회차

타입 에러는 왜 나는걸까?
특정 동작을 간편하게 실행할 순 없나?
상황에 따라 다르게 동작하는 방법은?

04 타입 관련 주의점
05 메소드, 기능을 만들다!
06 조건문, 상황 별 동작을 정의하다!

3회차

많은 양의 반복작업.
복붙하는 것도 한계가 있다!
수 많은 변수들 또한 버거워만 가는데,,

07 반복문, 반복 코드 줄이기!
08 배열, 수 많은 데이터를 하나로!

4회차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무엇?
레고처럼 프로그램을 조립한다는게 사실일까?
객체간 데이터를 공유하는 방법?

09 클래스와 객체
10 생성자 호출과 정의
11 레퍼런스와 static

5회차

필요한 기능들을 누군가 이미 만들어 놓았다면?
자바 API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보다 쉽게 만들어보자.

12 접근제한자와 게터세터
13 자바 API 활용하기

6회차

그래서 객체지향의 장점이 실제로 뭔가요?
프로그램을 확장을 손쉽게 하는 방법 뭐 없을까요?

14 상속과 생성자 호출
15 인터페이스

튜터영상

리뷰(3)

리뷰쓰기
4.8
  • 커리큘럼
  • 전달력
  • 준비성
  • 친절도
  • 시간준수

수업과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세요?

실시간 톡하기
튜터와 더 편리하게 소통해 보세요

탈잉 어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메세지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