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회차
  • 최대 5명

왕초보 Flutter 강의 - 최신버전 3.0 적용

유중현 튜터 5.0(5)

클래스 전 숙지해주세요!

본 강의는 오프라인에서 이루어 집니다.
시간은 선택하신 타입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1개월 기준으로 강의 진행됩니다.

회당 120분 주 2회 , 총 8회 구성, 월 16시간

약 2개월 소요되는 코스 입니다. 진행속도는 수강생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튜터 공지

클래스 요약

flutter를 배웁니다.
Android, iOS 개발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온라이 자료나 강의를 참고해 누구나 개발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왕초보라면 스스로 실력을 쌓기 쉽지 않습니다. 혼자 고민하느라 시간만 보내지 마세요.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며 재밌고 빠르게 실력을 늘리세요.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모바일 개발을 시작하는 초보 개발자에게 적합한 강의 입니다.
Language 기초 부터 ,Framework 사용법, Database 와 외부 서비스 이용방법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한번에 고수가 될 수는 없지만, 고수가 되는 길을 찾을 수는 있습니다.
건강하고 재미있는 코딩 경험을 선사해 드립니다.

튜터님을 소개합니다.

유중현

유튜브
  • IBM Certifined Application Developer
  • Cloud Application Development 강의 저술 - IBM Academy

IBM Certified Developer
IBM 공인 Academy강의 집필 
12년 경력 현업 스타트업 개발자 

어떤 클래스 인가요?

본 강의는 오프라인에서 이루어 집니다. 1개월 기준으로 강의 진행됩니다. (탈잉 메시지 주시면 자세한 설명 드리겠습니다.)
회당 120분 주 2회 , 총 8회 구성, 월 16시간

(탈인 시스템 정책상 시간단위로 보여집니다. 위 설명된 시간만큼 진행됩니다. 최종 비용은 탈잉에서 보여지는 가격과 동일 합니다.)


제시된 커리큘럼은 약 2개월 분량입니다. 수강생들의 진행 속도에 맞춰 진도가 나갑니다.
기초적인 위젯 사용부터, Provider, Firebase Authentication, Firestore DB 등 사용법까지 배우게 됩니다. 채팅 주시면 더 자세한 상담해드립니다.

왜 건강한 클래스 인가?
단순히 따라치는 코딩이 아니라, 수강생 스스로 답을 도출할 수 있도록 이끌어 코드 한줄 한줄 건강하게 소화시킵니다.

다양한 flutter 강의를 분석하여, 왕초보를 위한 최적의 학습 커리큘럼을 만들었습니다.
본 강의를 통해 Flutter 기초와 모바일 개발에 필요한 필수 개념을 이해하게 됩니다.
본 커리큘럼이 끝나면, 여러분만의 모바일 앱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유의사항

강의 결제를 해주시면, 사전 준비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강의시작전에 준비를 해주시면 됩니다.

강의시간: 기본 강의 시간은 월,수,금 입니다. 신청하신 수업타입에 따라 시간과 횟수가 변경됩니다.

강의장소:
- 경기도 성남시 위례순환로 53,성남창업센터 강의장에서 진행 됩니다.
- 사정에 따라 강의 장소는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주차가능

수강 대상: - 모바일 개발을 시작하는 초보자

수강인원: - 최대 5명으로 제한 됩니다.


휴강:
- 공휴일 휴강(보강 진행)
- 강사의 사정으로 강의를 진행 할 수 없을 경우 보강을 진행 합니다.


준비된 커리 큘럼은 약 2개월 분량 입니다. 진행 속도에 따라 종료시점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1회차 커리큘럼

새로운 플러터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Scaffold를 통해 앱의 기본 구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Pubspec File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에뮬레이터 사용법을 배웁니다.
실 기기에 앱을 빌드 합니다.
이미지를 띄우고 아이콘 변경하기를 실행합니다

2회차 커리큘럼

외부 프로젝트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Hot reload와 Hot restart를 이해합니다
Container 위젯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Column,Row 위젯을 이해합니다.
Font를 활용합니다.
Flutter Inspector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Column & Row 위젯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CircleAvatar 위젯에 사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폰트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Card 위젯과 ListTile 위젯을 이해합니다
Expanded 위젯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통해 제스쳐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함수, 변수, 데이터 타입의 개념을 이해합니다
onPressed listener를 활용해 이미지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Stateful 위젯과 Stateless 위젯의 차이를 이해합니다

3회차 커리큘럼

프로젝트에 플러터 패키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iOS와 Android에서 소리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반복되는 코드를 간결한 코드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Gesture를 컨트롤 합니다.
함수와 매개변수에 대해 이해합니다
Arrow 함수에 대해 이해합니다

4회차 커리큘럼

클래스를 분리하고 객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Constructor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위젯을 Extract하고 Refactor할 수 있습니다
Dart list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조건문을 이해합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성을 이해합니다

5회차 커리큘럼

플러터 테마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 기능을 활용해 페이지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플러터 위젯을 Extract하여 클래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함수를 parameter로 넘길 수 있습니다

6회차 커리큘럼

GestureDetector 위젯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헥사코드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Enum과 Ternary Operator를 이해합니다
Const와 Final의 차이를 이해합니다

7회차 커리큘럼

API의 개념을 배우고 인터넷으로부터 데이터를 받아와 활용할 수 있습니다
JSON 데이터와 XML 데이터에 대해 이해하고 parse할 수 있습니다
try, catch를 활용한 예외처리를 다룰 수 있습니다
Geolocator 패키지를 활용해 iOS와 Android에서 위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TextField 위젯을 통해 유저가 입력한 값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비동기 작업을 처리하는 다트 문법을 학습합니다.
callback function에 대해 학습합니다.
Future에 대해서 배우고 활용합니다
http request에 대해 공부합니다.
구글 맵 api 를 사용해 봅니다.
공공데이터 포탈 api를 이용해 봅니다.

8회차 커리큘럼

Route에 대해 공부합니다.
Animation 을 활용합니다.
Firebase 를 이용해 회원가입을 구성합니다.
Firebase db를 이용한 채팅을 구축 합니다.
Stream과 Provider에 대해 배웁니다.

실제 수강생의 리뷰입니다.

  • 커리큘럼5.0
  • 전달력5.0
  • 시간준수5.0
  • 준비성5.0
  • 친절도5.0

클래스 일정

위례

30,000원 / 시간 480,000원 / 총 8회 16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