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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 인테리어 실무 디자인 툴 꿀팁 100선 (캐드,맥스,트윈모션,포토샵,베가스)

김정수 튜터 (0)

클래스 전 숙지해주세요!

#준비물
개인노트북에 3d max(2012이상) 설치하여 참석(필수), vray설치(권장), 개인외장하드 준비(권장)

#유의사항
*트윈모션 프로그램 미구입시 트윈모션 수업이 제대로 진행되기 어렵습니다.

#강의 장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89-27 아미헌 빌딩 2층
2호선 선릉역 5번출구 도보11분
2호선 역삼역 8번출구 도보 18분
9호선 언주역 5번출구 도보 12분
9호선 선정릉역 4번 출구 도보 9분

튜터 공지

클래스 요약

디자인 툴 반
캐드부터 맥스 모델링,맵핑,라이팅,렌더링과
트윈모션을 통한 렌더링, 영상추출
포토샵 리터치까지 실무 고수가 될 수 있는 방법을 꿀팁 액기스만 추출하여 알려드립니다. 추가로 베가스 영상편집도 가능

공모전 반
기본 꿀팁을 2강만에 훓어보고, 공모전을 정해서 실전위주로 컨셉 및 전략 설정 브레인스토밍부터 수상까지 코칭합니다.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건축 및 인테리어 실무에 종사하고 있는 실무자
건축학과/실내디자인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
건축 및 인테리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
해외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졸업생
디자인 공모전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
실무에서 꼭 쓰이는 중요한 꿀팁들만 얻어 가실 분

프로그램 하나에만 국한되지 않고 가장 빠르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만 활용하여 실무하는 방법을 3D MAX와 Twinmotion을 중심으로 강의합니다. 실무에서 산전수전공중전을 통해 15년 동안 갈고 닦은 기술로 회사에서, 혹은 학교에서 또는 사업자로써 클라이언트에게 고수로 인정받을 수 있는 프리랜서를 위해 꼭 필요한 꿀팁을 모았습니다.의는 디자인 툴반 / 공모전 반으로 진행하며, 공모전반은 스케줄에 따라서 협의하여 진행합니다. 공모전 코칭을 통해 수상경력을 쌓아 나갈 수도 있고, 실력이 미흡하시면 공동참여 가능합니다. 지속적으로 공모전/현상설계 헌터로써 좋은 멘토,멘티,동료로써 좋은 인연이 되길 기대합니다.

튜터님을 소개합니다.

김정수

고려대학교 건축공학과 졸업 후
공간건축, 삼우 종합건축사 사무소를 거쳐 2017년 엠엠아키텍츠를 설립 하여 운영 중이다.
현재 도시재생문화연구소(CURL) 수석디자이너와 원우건축사사무소 소장을 겸임하고 있고,
2017년 디노마드학교 및 아주대학교에서 강의하였다.
2020년에는 포엠에듀 총괄사장을 역임하였고,
건축설계업 이외에 숙박업과 교육업 등 여러 가지 사업을 시도하고 있고,
현재 현대종합설계 디자인 풀 대표 파트너사로 건축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그래픽 작업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분야를 가지리 않는 토탈 디자인을 추구하며 각종 공모전에 70여차례 수상 및 전시를 하였고 공공디자인, 조경 및 도시디자인, 건축 및 인테리어 디자인, 아이디어 디자인 등 다양한 스펙트럼의 작업영역을 가지고 실전 위주로 작업을 진행 중이다.

어떤 클래스 인가요?

현재 수많은 프로그램과 서적이 날마다 업데이트되고
기술의 발전은 뒤쳐진 프로그램과 디자이너들의 설 자리를 없게 만들고 있습니다.
3d맥스로 작업하면 1주일이 걸릴 일을 트윈모션을 통하면 1시간이면 처리할 수 있는,
그야말로 우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하나의 프로그램을 공부하면 또 더 좋은 프로그램이 나오고,
끊임없이 프로그램 공부만 하다가 힘들게 취업하면
쥐꼬리만큼의 월급을 받고, PPT나 간단한 편집같은 잡일들을 시작으로
소모품같이 꽃같은 젊은 시절을 낭비하곤 합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내가 이런 일을 하고 대우를 받으려고 그동안 5년동안 그렇게 공부하고,
연습했나 하는 후회가 밀려오기 마련이죠.

우리는 디자이너지 프로그래머가 아닙니다.
디자이너를 뛰어 넘어 사업가로 도약해야 합니다.
하물며 디자인도 AI 수행하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내 디자인을 실현시키기 위해서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툴을 활용하여
클라이언트를 만족시키고 수금을 하면 됩니다.
노력을 했으면 당연히 성과를 내어야 합니다.
노력을 하지 않고도 성과만 내면 됩니다.
우리는 결과물로 말을 하는 디자이너 입니다.
모든 툴을 다 잘 다룰 필요는 없습니다.

프로그램 강의 지만 프로그램만이 아닌
건축 인테리어 디자이너로써 필드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실전 기술들을 강의합니다.

가장 단 시간에 높은 퀄리티를 뽑아 낼 수 있는 방법을 같이 고민하고,
실제로 필요한 성과물을 위해 몰라도 되는 부분은 과감하게 버리고,
과정보다는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노하우를 강의합니다.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디자인 프로세스, 공모전 전략, 부업 및 사업화 전략 등
건축 인테리어 분야 창업과 생존을 위해 가지고 있어야 할 실전 기술을 강의합니다.

꿀팁 100선 교재(PDF파일 제공)를 베이스로
수강생에 맞춤식으로 필요한 부분만 집중적으로 강의 하며,
작업을 위해 필요한 소스들은 모두 제공됩니다.

# 디자인 툴 반
프로그램 활용 및 작업을 위주로 진행합니다.
캐드+맥스 2.5강(7시간)
트윈모션 2강(6시간)
리터치 및 영상 0.5강(2시간)
정도의 분량으로 총 5강으로 구성되며,
강의 내용은 수강생의 실력에 따라 변동됩니다.
수강생에게 가장 필요한 프로그램을 파악 후 집중적으로 강의하고,
실습위주의 강의가 아닌 꿀팁들을 짧은 시간 빠르게 주입한 후,
귀가하여 실제 본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막히는 부분들은 카카오톡을 통해 피드백 합니다.

# 공모전 실전반
프로그램 활용 및 작업은 2강으로 압축하고,
실전 공모전을 선택하여 수상까지 코칭합니다.
수강생의 실력을 파악하고, 수준에 맞는 프로그램 필수 강의만 진행하고,
공모전 스케줄에 맞춰서 짧은 시간 빠르게 진행합니다.
초기 컨셉부터 모델링, 렌더링, 작문, 판넬 레이아웃, 보고서구성까지
1:1코칭을 통해 수상확률을 높힐 수 있는 직접적인 코칭이 제공됩니다.

#공모전 실전반 이후
손발이 서로 맞는 분과는
지속적으로 여러 디자인 공모 및 기타 스타트업 아이템 창업,
현상설계등을 함께 참여하여,
수강생 여러분이 독립할 수 있는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 및 파트너쉽을 제공합니다.

클래스 유의사항

#준비물
개인노트북에 3d max(2012이상) 설치하여 참석(필수), vray설치(권장), 개인외장하드 준비(권장)

#유의사항
*트윈모션 프로그램 미구입시 트윈모션 수업이 제대로 진행되기 어렵습니다.

#강의 장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89-27 아미헌 빌딩 2층 원우건축사사무소
http://naver.me/G6D0I8iL
2호선 선릉역 5번출구 도보11분
2호선 역삼역 8번출구 도보 18분
9호선 언주역 5번출구 도보 12분
9호선 선정릉역 4번 출구 도보 9분

클래스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1회차 커리큘럼

# 오리엔테이션 / 캐드와 맥스 초급
- 수강생 프로그램의 활용 목적 파악 / 수업 진행방향 협의
- 3d Source 및 파일공유 (메일 or 외장하드), 총 500GB이상
- 렌더러 및 프로그램 설치 (Vray 및 Twinmotion)
- 레퍼런스 이미지를 통한 작업의 방법, 프로그램, 소요시간 설명
- 기본적인 3d max 작업화면 설정
- 가장 중요한 단축키 설명 및 추가 단축키 설정
# 모델링과 맵핑 (1)
- 모델링 및 맵핑용 꿀팁(단축키) 설명
- Auto cad(캐드 선정리, 리습, 파일 Export / 캐드외 파일 Export 방법)
- max선 정리 방법 및 선정리 단축키 익히기 (선의 속성 및 선 수정방법)
- 기본적인 mass 모델링 명령어 단축키 익히기
- 이동, 복사, 회전, 스케일, 미러, 스냅, 그룹, Smooth Selection, 축설정 (Parent, World, Local)
- Material 설정 / 맵핑하기 (Gizmo, UVW map)

2회차 커리큘럼

# 3dmax 집중강의
# 모델링과 맵핑 (2)
- 가장 많이 쓰이는 모델링 꿀팁(단축키) 설명 Part 2
- 렌더링을 고려한 모델링 (겹치는 면, 불필요한 모델링 하지 않는 방법)
- 선을 이용한 모델링 (Rendering, Interpolation, Sweep등)
- 스케치업 모델링 활용과 라이노 명령어 활용 (3D Warehouse와 Rebuild, Projection을 중심으로)
- 나무 한번에 심기 및 녹지 표현 맵 설명 (Itoo Software 사용방법)
- Loft 와 Boolean, Terrain, Nurbs 모델링 기초( U loft, UV loft)
- Bend, Bevel, FFD Box등 모델링 변형하기
- 작업시 가장 많이 만나는 모델링 에러 및 프로그램 다운 대처방법
※ Modeling Source (Interior) 및 시설별 모델링 파일 제공

3회차 커리큘럼

# 3dmax 마무리
# 라이팅과 카메라설정, 렌더링
- 라이팅과 카메라 설정용 꿀팁(단축키) 설명
- Vray Sun과 Vray Light
- Vray Physical Camera
- Interior Render Set 및 Exterior Render Set
- 일반 렌더링용 Vray HDRI Rendering Set설정 (엑소노메트리용 렌더세팅)
- 입면도용 렌더세팅
- Batch Render 및 파일저장
- 다른환경의 렌더링 세팅 가지고 와서 렌더돌리기
- 기본적인 렌더 세팅
(Vray Physical Set, Color Mapping, Indirect illumination, Antialiasing, Environment and Effects 등)
- 아웃풋의 설정 / 수정 (해상도 용도에 따른 아웃풋의 크기 / Area to Render)
- 기본적인 retouch 팁 및 목적에 맞는 리터치 방향 설정

4회차 커리큘럼

# 트윈모션
- 프로그램 기본 조작 방법
- 맥스에서 트윈모션으로 익스포트하기(FBX)
- 맵핑 및 스틸컷 렌더링
- Quixel megascans 맵 다운로드 및 활용하기
- 라이팅, 계절, 날씨 및 동영상 세팅
- 사람(포즈사람, 에니메이티드 사람), 차, path 세팅
- 카메라 세팅 및 필터 활용 (DOF활용하기)
- 나무 및 잔디심기 / Vegatation paint, scatter 활용하기
- 영상 삽입하기
- TOOLS 활용하기
- HAZE 및 파티클 사용하기
- 유저라이브러리 활용하기
- 다른컴퓨터로 이동해서 작업하기
- 동영상 제작하기
- DECAL 및 기본 에니메이션 활용하기, 트리거 걸기
- 인테리어뷰 / 익스테리어뷰 세팅 전반

5회차 커리큘럼

# 트윈모션 고급 및 베가스, 포토샵
- 트윈모션 마무리 및 튜토리얼 소개
- 베가스 기본 조작 및 단축키 소개
- 베가스 기본적인 편집 기술
- 베가스 영상 길이 조절 및 배경음악 넣기
- 포토샵 단축키 설명
- 빠른 시간에 리터치 끝내는 방법
(배경삽입, layer 겹치기를 통한 터치 효과, 구름, Blur, level, Filter 효과)
- 야경 만드는 방법 (맥스에서의 간단한 설정 및 리터치)
- 리터치 쏘스 활용 방법 (CG업체 작업화면 설명 / 빛, 배경, 사람, 나무 터치 / 하이라이트 넣기)
※ 3D 및 2D PSD 작업파일 제공 / 빛, 파노라마배경, 사람, 나무 소스 제공
- 사후 After Service 설명 / 질문 및 답변
- 기타 공모전 수상 노하우 및 전략
- 독립 1인 기업 디자이너 되기 코칭
- 부업 / 외주작업 / 디자인 관련 사업 1:1 코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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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일정

강남

30,000원 / 시간 450,000원 / 총 5회 15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