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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터전자책-영상 제공]수백시간을 아끼는 안드로이드 앱 개발 가이드북(203page)

최호준 튜터 5.0(1)

클래스 전 숙지해주세요!

전자책 뷰어 권한이 전달됩니다.

튜터 공지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코딩을 한 번도 해본 적 없으나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싶은 분

앱 개발이 최종 목표가 아니어도 좋습니다.
이 책을 통해 프로그래밍이라는 분야에 흥미를 느끼실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 Kotlin을 이용해 안드로이드 개발을 해보고 싶은 분

안드로이드 공식 언어로 지정 된 Kotlin을 사용하여 개발을 진행합니다.
사전 학습이 안되어 있어도 괜찮습니다.
필요할 때 제가 알려드리는 방식으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추가로, Kotlin만의 특성을 이용해 개발하는 Tip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혼자 코딩 공부하다 지치신 분

더 이상 시행착오를 겪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노력한 만큼 결과도 나오는 경험을 드리고 싶습니다.


- 저자의 코딩 영상을 따라하며 학습하고 싶으신 분

책만 보고 코드를 따라 치는 것이 아닙니다.
전자책 내부에 첨부된 영상을 보고 쉽게 따라 하실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 실행력이 부족하신 분

- 어떤 자료든지 끝까지 볼 수 있는 끈기가 없으신 분

- 전문적인 안드로이드 고급 기술을 배우고 싶으신 분

튜터님을 소개합니다.

최호준

저는 숭실대학교 기계공학부를 휴학하고, 현재 안드로이드 앱 개발 프리랜서로 활동중인 26세 학생입니다.
비전공자로서 2년간의 시행착오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하였습니다.
아래는 제가 2년이라는 시간동안 겪은 경험들입니다.

-학력 / 경력사항

숭실대학교 기계공학부 휴학
前 대학생연합IT창업동아리 SOPT 안드로이드 파트장
前 인공지능 탈모 자가진단 서비스 모닥 안드로이드 리드개발자
現 안드로이드 앱 개발 프리랜서 및 만족도 100%의 7회 이상 외주 경험

어떤 클래스 인가요?

전자책 버전 1차 업데이트 - 20.07.07
[최초 버전 업로드]

전자책 버전 2차 업데이트 - 20.07.16
[사용된 무료 폰트 및 워터마크를 삽입하였습니다.]

전자책 버전 3차 업데이트 - 20.09.05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후 프로젝트 부분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전자책 버전 4차 업데이트 일시 - 20.10.12
[전체적인 내용을 가다듬고 초보자 입장에서 이해할 수 있는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전자책 버전 5차 업데이트 일시 - 20.11.2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4.1 업데이트로 인한 변경사항을 반영하였습니다.]


초보자도 시행착오를 줄이고 앱 개발이 가능한 방법을 찾고계신가요?
정말 아무것도 모르셔도 괜찮습니다.
이 소개글에서는 뇌 과학과 접목시켜 만들어낸 최고의 학습법을 알려드립니다.
이와 더불어, 따라하다 보면 저절로 앱 개발을 할 수 있는 전자책을 소개합니다.

우선, 제 책을 접하기 이전에 여러분들은 시중에 있는 책이나 강의를 접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찾아보면 하나같이 다음과 같은 절망적인 문구를 접하게 됩니다.

"Java 또는 Kotlin에 대한 학습이 선행된 사람이 대상이다."

안드로이드를 배우는 시점에서는 저 언어들이 기본으로 깔고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그럼 Java와 Kotlin에 대한 학습은 도대체 어느정도나 해야 하는걸까요?
무작정 해당 책을 사서 공부를 했다고 칩시다.
1000페이지에 해당되는 내용을 전부 공부해야 하나요?
설령 공부 했다고 해서 기억할 수 있을까요?
시중의 책과 강의들은 왕초보를 전혀 배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잠시 인간의 기억체계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는 최근, 자주접하게 되는 사건들이나 현재 상황과 비슷한 과거의 중요한 사건을 떠올리는 식으로 기억을 합니다.
컴퓨터와 같이 어떤 저장위치에 정보를 담아두는 체계가 아닌 것입니다.

그럼 다시 시중의 책들을 생각해보겠습니다.
목차대로 잘 분류가 되어 단계별로 깊이 있는 학습을 하도록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누적복습을 하면 기억이 잘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는 컴퓨터 언어 1000페이지에 적용하기에는 너무 방대한 양입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어떻게 학습을 해야 우리는 기억을 잘 할수 있을까요?

결론은 인간이 기억을 잘하는 방식으로 학습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초보자는 지금 상황의 기능 구현에 필요한 내용을 학습해야 한다.
- 구현도 못 해보고 준비만 하다 지치는 학습. 절대 해서는 안된다.
- 더 이상 기반 언어의 학습에 치중하느라 흥미를 잃으면 안된다.

앱을 만들면서 현재 필요한 기능을 학습하고, 반복하여 자주 노출시켜주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이 전부입니다.
이해가 안되는 기반언어도 그때 알아가면 됩니다.
인간은 이런 방식을 좋아하도록 뇌가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방향을 수정하고 1달 뒤, 처음으로 앱 하나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공부방법은 알려드렸습니다.
학습은 여러분 몫입니다.

전자책은 이 방법을 기반으로 가장 빠르게 앱 개발을 해보실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하지만, 앱 개발 학습은 전자책만 갖고 하기에는 역부족일 것입니다.
제가 왕초보 시절에는 선생님이 코드를 어떻게 작성하는지에 대한 갈증이 너무나도 컸습니다.
때문에 총 28강의 기능 구현 영상링크를 전자책 내부의 적재적소에 배치해 두었습니다.

책과 영상을 보더라도 부족한 것 같나요?
걱정마세요.
메시지로 질문해주시면 됩니다.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뇌 과학과 관련한 책은 [클루지 - 개리마커스 저] 를 참고하였습니다.

[전자책 제공 방식]

PDF 203P 분량의 전자책을 읽을 수 있는 링크를 드립니다. (구글DOCS)
PC와 모바일에서 링크를 통해 문서를 자유롭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하시는 질문들 ] - 2020-09-05 업데이트 했습니다.

Q. 안드로이드 앱을 맥북으로도 개발이 가능한건가요?
A. 넵 Mac OS를 사용하는 맥북에서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가 가능하며, 가상 애뮬레이터를 이용해 제작한 애플리케이션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Q. 안드로이드와 ios 앱 개발을 동시에 진행할수도있는건가요?
A.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불가능합니다. iOS 앱 개발은 Swift라는 언어를 이용해 개발을 하기도 하며, OS(운영체제)가 다르기 때문에 동시 개발은 불가능합니다. 둘 다를 한 번에 개발하고 싶다면 Dart 또는 React를 찾아보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Q. 이 책을 보면 제가 원하는 앱을 개발할 수 있을까요?
A. 이에 대해서는 정말 사실적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어떤 앱을 기획하고 계신지에 따라 차이가 큽니다.
때문에 가능하다! 불가능하다! 라고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잠시 rpg 게임에 대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레벨이 10인 캐릭터가 레벨 15짜리 사냥감을 잡기는 매우 힘든 일입니다.
이 캐릭터가 레벨 15가 되기 위해서는 "경험치"를 쌓아야 합니다.
자신의 레벨보다 1레벨 정도 높은 사냥감을 잡는 과정에서 경험치가 빠르게 쌓입니다.

다시 돌아와서, 여러분이 원하는 앱이 몇 레벨인지에 따라 다릅니다.
레벨 15짜리 앱을 만든다면 조금의 추가 학습만 하면 금방 구현하실 수 있을 겁니다.
레벨 50짜리 앱을 구상중이라면 시간이 많이 걸리겠으나 끈기있게 레벨업을 하신다면 구현이 가능합니다.

이 책은 여러분이 레벨 1에서 10까지 올리는 시간을 많이 단축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10레벨 이후에는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에 대한 나침반을 제공해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주의사항]
강의를 구입 후 전달해드리는 파일과 강의 내용은 결제하신 분 외 제3자에게 유출 하실 경우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가 작성한 자료에 대한 저작권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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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하우·전자책 자료가 발송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노하우·전자책 내용에 대한 질문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클래스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목차]
[Part 1 프로그래밍에도 추월차선이 존재한다.]

- 당신이 프로그래밍을 어렵게 느끼는 이유

-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한다면 반드시 알아야 할 마인드 세팅

- 프로그래밍과 급속도로 친해지는 방법

- 안드로이드 정복을 위한 최적의 도구 세팅



[Part 2 화면부터 그려봐야 한다.]

- 화면에도 부모와 자식이 있다. View와 ViewGroup

- 마우스만 갖고 화면을 만들 수 있다고? ConstraintLayout

- 다른 장점을 가진 부모들. LinearLayout, RelativeLayout

- 맥락기억에 바로 꽂히는 Part 2 체크리스트



[Part 3 화면에 생명력 불어넣기]

- 도대체 왜 변수와 함수를 배워야 하는가?

- 나는 고무장갑으로 변수를 배운다.

- 나는 라면 끓이는 법으로 함수를 배운다.

- 당신에게 초능력을 드리겠습니다. 화면에 생명력 주입.

- 초능력이 미숙한 당신에게 미션을 드리겠습니다.

- 현실에 존재하는 초능력 백과사전

- 맥락기억에 바로 꽂히는 Part 3 체크리스트



[Part 4 바퀴를 재발명 할 필요가 없는 이유]

- 프로그래밍에도 도서관이 존재한다.

- 반드시 BottomNavigation을 알아야 하는 이유.

- 서비스의 로드맵. BottomNavigation 구현하기

- 반드시 RecyclerView를 알아야 하는 이유.

- 가성비 갑 리스트 보여주기. RecyclerView 구현하기

- 맥락기억에 바로 꽂히는 Part 4 체크리스트



[Part 5 서버와 통신을 한다는 것]

- 당신은 "클라이언트"다.

- 서버 라는것이 존재하는 이유

- 만국 공통어 JSON이라는 녀석

- 커피 주문을 통해 알아보는 동기와 비동기

- 카카오 기술 갖다 쓰기! Retrofit

- 맥락기억에 바로 꽂히는 Part 5 체크리스트



[Part 6 안드로이드 개발 추월차선을 소개합니다.]

-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나만의 레시피 만들기 _ 확장함수

- 레시피 속에 레시피 전달하기 _ 함수에 함수전달

- 10초 만에 기능 넣기! 그 비밀을 공개합니다.

- 맥락기억에 바로 꽂히는 Part 6 체크리스트



[Part 7그대는 자유로운 모험가]

- 안드로이드 개발의 나침반. 4대 컴포넌트

- 마지막 페이지를 비운 이유 _ 열려 있는 결말

- 마치며


강의 내용이 많고 코드가 필요하기 때문에 오프라인으로는 교육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실제 수강생의 리뷰입니다.

  • 커리큘럼5.0
  • 전달력5.0
  • 시간준수5.0
  • 준비성5.0
  • 친절도5.0

클래스 일정

튜터전자책

41,800원 / 시간 41,800원 / 총 1회 1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