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일

가능
시간
(날짜)

  • 오후 3시 - 6시 (2019-02-02)
장소 : 협의 후 결정
추가비용 : 스터디룸 비용 (시간당 1,500원 예상)
스터디룸 추가비용 발생합니다. 장소 및 인원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시간당 1,500원으로 예상됩니다. 확정되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22,000 ₩11,000원 / 시간
₩396,000 ₩198,000 / 총 6회 18시간

신규 이벤트 50% 할인 D-11
실시간 톡하기 찜하기
신우진
우진쓰
월수입 500★ 안드로이드 개발자, 디지털노마드로 사는 법!
  • 신촌홍대, 강남
  • 3시간/회
  • 최대인원:2~3
  • 22,000 ₩11,000/시간

튜터정보

  • 신분 인증 됨
  • 정보처리기사
▶ 튜터 경력

現 경력 8년차 프리랜서 안드로이드 개발자

現 현재 키움증권 차세대 해외주식 모바일 영웅문S 안드로이드 개발 담당

現 모바일 서비스 1인기업 , 볼트소프트웨어 운영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voltsoft.edu.engword)

前 CJ E&M 안드로이드 티빙 - 픽클 서비스 개발 담당

前 CJ E&M 안드로이드 티빙 - 챗봇 서비스 개발 담당

前 원스토어 안드로이드 VOD 서비스 개발 (구 SKT T 스토어 VOD 앱)

前 농협 보안 QR 코드 인증 시스템 개발

前 박문각 , 9급 7급 공무원 시험 대비 학습 어플리케이션 (런쳐) 개발


▶ 고수익 프리랜서 개발자 , 여러분도 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모바일 프로그래밍 튜터 신우진입니다.

저는 고등학교 때 집안형편이 어려워져 학교를 자퇴 후
검정고시로 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학력이 없어도 실력만으로 먹고 살 수 있는 분야를 찾다가

21살에 IT 자격증을 취득 후 , 군대를 IT 특기병으로 복무 하였고

제대 후 모바일 백신(인프라웨어, V-Guard) 업체에서
연봉 1,800만원의 고졸 신입 개발자로 본격적인 사회생활을 시작했습니다.

퇴근 후 매일 1~2 시간씩 공부하면서
독학학위제로 컴퓨터과학과 학사 (독학사) 도 취득하고
정보처리기사 도 취득하였습니다

그후로도 안드로이드 개발자로서 경력과 실력이 쌓이면서
연봉이 큰 폭으로 인상은 되었지만
금전적으로 더 큰 수익을 위해 , 프리랜서 개발자로 전향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4년차 프리랜서 개발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5년도 ~ 현재)

내가 원하는 때에, 내가 원하는 장소에서 일하고 싶지 않으세요 ?

나만의 기술이 있다면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요즘 대세, 안드로이드 개발 배워서 진정한 디지털노마드의 삶은 어떠세요

모바일 개발에 있어서는, 국내 최고라 자부합니다 . 제가 도와드릴게요

수업소개

▶ 수업의 목표

- 안드로이드 개발을 위한 핵심 개념을 이해하고

- 6회 수업을 통해 핵심기능을 담은 나만의 '앱' 개발 을 목표로 합니다.

▶ 수업안내

- 1/20(일) 오후 3시~6시 시작반 @신촌홍대
- 1/26(토) 오후 3시~6시 시작반 @강남

* 스터디룸에서 진행하며,

프로모션 할인가 적용 받으신 분들 대상으로는
스터디룸 대여비 추가 발생합니다! (시간당 1,500원 예상)

* 필수준비물: 노트북!!
(노트북이 없다면, 손코딩을 위해 빈 공책과 필기도구 라도 가져오셔야 합니다.)

* 최소인원 2인 이상 모집 시 시작합니다.
최소인원이 모이지 않을 시, 수업시작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수업 진행 방식

ⓐ 실무에서 중요하지만 접하기 힘들었던 핵심내용을 전달 하고 이해 시켜드립니다

ⓑ 수업시간 마다 이해한 핵심내용을 기반으로한 기능을 덧붙여 가면서

하나의 앱을 만들어갑니다

ⓒ 수업이 끝난 이후에도 , 다음 수업 전까지 매일 매일 개발을 할 수 있게

과제를 드리고 , Git 을 통하여 저와 함께 실시간으로 내용을 공유합니다


▶ 수업의 장점

ⓐ 일반적인 수업 방식이 아닌 , 수업내용을 스스로 채워갈 수 있는 수업 방식 입니다

ⓑ 재미없는 예제 만들기가 아닌 , 내가 만들고 싶었던 앱을 실제로 하나씩 만들어가는 방식 입니다

ⓒ 마지막 6회 수업에서는 , 제가 그동안 쌓아온 기술 면접 자료를 공유하고
모의 자바 기술 면접 을 진행합니다

각종 기업면접을 대비한 자바 기술 면접자료를 전달드리고 모의면접을 실시합니다.
처음 개발자로서 커리어를 시작하시기 전에,
기술 면접 대비를 잘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이제 우리 일상에서 IT기술은 뗄레야 뗄 수가 없습니다.
우리의 삶을 더 풍족하게, 이 세상을 더 이롭게 만들기 위해서
좋은 뜻을 가진 실력있는 개발자분들이 필요하죠.

제가 가진 지식과 노하우를 통해 세상에 이로운 개발자분들을
한명 한명 만들 수 있다면 , 제 인생에 큰 의미가 있을 수업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일반 안드로이드 관련 서적과 학원에서는 접하기 힘들지만
실무에서는 반드시 필요한 핵심적인 부분들을 제가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드릴게요.

제가 했으니까 당연히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수업대상

  • ▣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 비전공자, 문송자, 입문자, 새내기, 개발에 관심있는 디자이너 등

    - 어렸을 때부터 무언가 만들기를 좋아하는 분

    - 불안정한 고용시장에서 흔들리지 않을 나만의 기술을 갖고 싶은 분

    - 안드로이드 개발자가 되고 싶으신 분


    Q: "저는 자바는 커녕, 컴퓨터 언어 자체를 모르는데 따라갈 수 있을까요?"

    A: "네, 괜찮습니다!!"

    첫 수업에서 프로그래밍이란 어떤 것인지 개념을 먼저 잡아드린 후,
    객체지향 및 기본적인 자료구조, 디자인패턴 등 기초가 없으신 분들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커리큘럼

1회차

(사전 준비물)
내가 만들고 싶은 앱에 대한 아이디어 혹은 기획

========================

1. 개발 환경 을 올바르게 세팅 했는지 확인 후 교정
(수업 시간을 아끼기 위해 , 수업 전에 세팅 방법을 카카오톡을 통해 전달 드릴 예정)

2.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에 대한 개념

3. 안드로이드 기본 개념 (4대 컴포넌트 포함)

4. 안드로이드 레이아웃 중 가장 핵심적인 리니어레이아웃 과 프레임레이아웃

5. 안드로이드 해상도, 대처방법 (자체 Dimension 파일 전달 예정)

2회차

(사전 준비물)
1회차 수업 이후 , 직접 만들어본 앱 혹은 Code Source

========================

1. 1회차 수업 이후 , Git 을 기반으로 개발된 내용에 대한 피드백 (교정)

2.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디자인 패턴 , 특히 안드로이드 디자인 패턴 설명 (MVC , MVP)

3. 안드로이드 리스트 뷰 에 대한 개념 과 이해 (RecyclerView 와 차이점 포함)

4. 이해한 디자인 패턴을 기반으로 , 샘플 리스트뷰 제작

3회차

(사전 준비물)
2회차 수업 이후 , 직접 만들어본 앱 혹은 Code Source

========================

1. 2회차 수업 이후 , Git 을 기반으로 개발된 내용에 대한 피드백 (교정)

2. 뷰 란 무엇인가 , (뷰의 라이프 사이클 및 Canvas 에 대한 이해)

3. 2회차 수업 에서 만든 리스트뷰에 , 커스텀 애니메이션 적용 (Canvas 활용)

4회차

(사전 준비물)
3회차 수업 이후 , 직접 만들어본 앱 혹은 Code Source

========================

1. 3회차 수업 이후 , Git 을 기반으로 개발된 내용에 대한 피드백 (교정)

2. 메인스레드 와 워커스레드 에 대한 이해

3.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통해 데이터 파싱 에 대한 이해

4.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통해 데이터를 파싱 하는 여러가지 방법 (참고할만한 외부 라이브러리 소개)

5. 2회차 수업에서 샘플로 제공한 네트워크 API 를 직접 제작 (이에 대한 교정 및 코치)

5회차

(사전 준비물)
4회차 수업 이후 , 직접 만들어본 앱 혹은 Code Source

========================

1. 4회차 수업 이후 , Git 을 기반으로 개발된 내용에 대한 피드백 (교정)

2. 안드로이드 내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식 에 대한 이해 와 활용
(= SQLite , XML , File 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웁니다)

3. SQLite 에 대한 이해 및 쿼리 개념 설명

4. CursorAdapter 활용 방안 소개 및 설명

5. 이날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 2회차에 만든 리스트뷰 에 적용 (네트워크 통해 받은 데이터 캐싱)

6. 2회차에 배운 디자인패턴 복기 후 옵저버패턴을 활용한 방안 공부
(시간이 허락 된다면, Java Reflection 을 활용한 고급 SQLite Helper 생성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6회차

(사전 준비물)
- 5회차 수업 이후 , 직접 만들어본 앱 혹은 Code Source
- 5회차 수업에서 나눠 드린 , 자바 기술 면접 대비 자료를 예습 (必 必 必)

========================

1. 5회차 수업 이후 , Git 을 기반으로 개발된 내용에 대한 피드백 (교정)

2. 5회차 까지 시간이 부족해서 전달하지 못한 내용을 이시간에 전달

3. 사전에 공유한 면접 준비 자료를 기반으로, 모의 안드로이드 기술 면접 진행

리뷰

리뷰쓰기

실시간톡

실시간 톡하기

위치

지도가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