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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일

가능
시간
(날짜)

  • AM 10:00 - PM 02:00 (협의)
  • PM 06:00 - PM 10:00 (협의)
장소 : 협의 후 결정
추가비용 : 없음
강의는 이태원 작업실에서 진행됩니다.
₩25,000원 / 시간
₩100,000 / 총 1회 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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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홍석
밤비튜터
현 공간디자이너에게 배우는 [스케치업] 모델링 원데이 티칭클래스_(건축,공간,vmd,도시,조경)_밤비튜터
  • 용산
  • 4시간/회
  • 최대인원:2~5
  • ₩25,000/시간

튜터정보

  • 국민대학교 공간디자인학과
-국민대 공간디자인학과 졸업
-PPP Lab_Director



프리랜서로 활동 하고있는 공간디자이너 입니다.

수강생 여러분의 눈높이에 맞춰서 '툴'을 상상력의 표현 도구로서,
쉽게 이해하고, 손발처럼 다룰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이력]

2014 - 공간,건축 스튜디오 '미리미터제곱' 인턴
2015 - 국민대 공간디자인학과-KIA자동차 산학협력사업_디지털패브리케이션_참여
연구원
2016 - 공간,건축 스튜디오 'AnL' 인턴
2016 - KEITI(한국환경산업기술원)신청사 리모델링 당선안 _ studio IMHQ _ 컨셉,디
자인,3d
2016 - Cafe Laveranda(건대로데오거리) 'Pavilion the blossom' 패러매트릭 디자인
2016 - 심슨 어학원 (신천역) 패러매트릭 디자인
2016 - 한강성당 (이촌동) 출입게이트(파빌리온) _ 패러매트릭 디자인
2017 - 스켈리도 (분당구 수지동)_스포츠웨어 브랜드&필라테스,짐 _ 패러매트릭 디자인
2017 - Made in hairshop (흑석동) _ 패러매트릭 디자인
2017 - 킨텍스 2017호텔쇼 디자이너 윤종현 부스 _ 패러매트릭 디자인
2017 - 태광마텍스(일산) _ 패러매트릭 디자인
2018. 2월-6월
부민병원 서비스디자인 가이드 및 신사옥 마스터플랜,
ESTEEM Entertainment 신사옥,
KIA자동차 인도(india) 전시관
_공간디자인 스튜디오 ‘RSTR’에서 디자인


[공모전]

2015 - 갤러리엔 공모 대상_C.L.B(Custum lighting block)


[전시]

전시팀 UNKIND(국민대 공간디자인학과) 공동기획총괄
2015 - 인사동 아라아트센터 '오픈 기획전시', 'Pavilion the scope'
2015 - 인사동 토포하우스 갤러리 ' '말장난처럼보이는슈퍼에고'전

2015 - 117회 광저우 칸톤페어2015 국제박람회 참가 디자이너 (galleryen_주최)
2015 - 국민대 공간디자인학과 졸업스튜디오
주임교수 : 안성모 / BORDER, THRESHOLD, AND THE DOOR / '어긋난 프레
임'_국민대 조형관 로비

전시팀 UNKIND(국민대 공간디자인학과) 기획총괄
2016 - 인사동 토포하우스 갤러리 _ '영화, 공간, 정체성'전
2016 - 국민대 조형관 로비 _ '영화, 공간, 정체성'전
2016 - 명동 Hotel28 _ Cinema Chair전
2018 - gallery ‘aloq episode’ _ ‘Visual error’전

수업소개

스케치업 (sketchup) 모델링
[티칭클래스]

인테리어, 건축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툴 입니다. 기본이 정말 쉽고
3d wherehouse 를 통하여 다양한 모델링 (소스)파일또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에서 설계하는 방식 그대로를 단기간에 전수해 드리겠습니다.

[원데이 티칭클래스] 이후로도 수강을 원하는 수강생은

[코칭클래스]로 이어집니다.
스케치업 모델링 코칭 및
(극 사실적인 퀄리티에 비해, 다루는법이 생각보다 훨씬)V-ray보다 쉬운, 루미온 랜더링 을 배우고.
포토샵을 통한 건축 후보정 기법,
일러스트를 이용, 다이어그램 등을 배우게 되며.

수업 예제나, 본인의 프로젝트 진행에 피드백을 통해 유익하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수업대상

  • [전공자 라면]

    대학교 1~5학년 (건축, 인테리어, 조경, 도시계획 및 디자인과 학생)
    전공학생 과제, 공모전의 표현을 위한 가장
    효과적이고 빠른 길.

    건축,공간 디자이너가 입사하기 전에 배워야 하는 설계자를 위한 스케치업 꿀팁

    무대, 연출, 영화 관련, 공간 기획 및 구현의 니즈가 있는 예술인

    [전공자는 아니지만]
    업계로의 이직 및 재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감각있는 디자이너.

    자영업, 자취방 등의 공간을 셀프 인테리어 로 준비하는 느낌있는 밀레니얼 제너레이션

    웹툰 스케치업 배경 모델링을 구현 하고자 하는 영크리에이터를 위한 필수 교양

커리큘럼

강의계획

스케치업 커리큘럼 _ [원데이 티칭 클래스]

스케치업 커리큘럼

**기본셋팅
-스케치업2018설치
1. 작업창 셋팅 [템플릿 설정]
2. Style설정
3. Preference (hotkey)


**
[1] 기본 인터페이스 및 모델링

- *기본 핫키설명
- Toolar 설정,(Toolar고정)Style설정
- 뷰전환(화면 전환의 중요성 및 축개념)
- 기본 기능: 선그리기(Arc,Ractangle,등) / Erase / Extrude / Scale / move / Array / Rotate / Arraypolar / Offset / Snap / dim /ruller
- Components 설명,(계단 예제)[make uniq] (그룹 과의 차이)
- 솔리드툴(components)
- 스냅 활용
- 레이어링
- Matchphoto(배경깔고 투시에 맞춰 랜더링뷰 잡기. 및 모델링 기법 소개)

- 맵핑(재질) 사용 및 활용

**
[2] 스케치업의 활용
=>
- 산에 길내기,(개체교차 이용해서 단면뽑기)
- 지형깔기, 토포(캐드파일)활용 샌드박스 만들기 (구글지형도, 면, 개체교차, 샌드박스)
- 단면 정리(편집->요소->가장자리 매끄럽게->동일 평면 부드럽게)
- 그림자 설정(경위도 / z축기준 직접설정 / 켜고끄기)
- 재질옵션(팔렛트 툴)->재질맵핑,타일링(재질 사이트) / png이미지 활용
- 3d wherehouse 활용
- clean up 루비 활용, 면정리
- purge 활용, 용량 줄이기

**
[3] 뷰 및 2d로 출력
=>
- Text툴
- 투시도, 초점거리(시야) 등
- 안개 효과
- 장면(뷰 설정)-애니메이션
- 내보내기 옵션, (고해상도 이미지로 Ex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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