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요일

가능
시간
(날짜)

  • 오전10시-오후10시 (협의)
  • 오전10시-오후10시 (협의)
  • 오전10시-오후10시 (협의)
장소 : 협의 후 결정
추가비용 : 없음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연습실과 사진촬영이 가능한 스튜디오, 그리고 편하게 소통 할 수 있는 오피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25,000원 / 시간
₩100,000 / 총 2회 4시간
실시간 톡하기 찜하기
곽태관
곽태관
배우가 되는 가장 확실한 방법!
  • 영등포
  • 2시간/회
  • 1:1 수업
  • ₩25,000/시간

튜터정보

  • 청주대학교 연극학과
  • 신분 인증 됨
#강사소개

어렸을적 저는 내성적이고 겁이 많았습니다.
자신감과 자애감이 부족한 우울한 나날을 보내왔습니다.

어느날 어머니의 손에 이끌려 처음으로 무언가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 삶의 모든것이 달라졌습니다


*이름: 곽태관

*강의경력

-2013, 2014년 입시연기학원 전임강사
-2014년 소월아트홀 희곡교실 강사
-2014년 찾아가는 Box 이야기 메인강사
-2015년 전국대학교 연합축제 젊은연극제 사무국장역임
-2015년 종로여성인력센터 전문인력 멘토링
-2016년 범계중학교 자율학기제 뮤지컬 및 연극반 강사 및 무대연출
-2017년 경기꿈의학교 안양 청소년 뮤지컬 꿈의 학교 (안양문화재단) 메인강사


*경력사항

<영화>

· 2016 단편영화 ‘조용한 미래’
(조연 / 약물중독자 역)
· 2016 독립장편 ’무 제_심리스릴러’
(주연 / 가해자 역)
· 2016 단편영화 ‘감자’
(주연 / 창업준비생 역)

<웹드라마>

· 2016 24 ON AIR ‘한숨쉬다’ EPISODE.03
(주연 / 이별남 역)

<뮤직비디오>

· 2016 ‘EXO’_’Monster’

<퍼포먼스>
· 2018 BURNING PLANET(젠틀몬스터 X 송민호 콜라보레이션)

<연극>
- 2018 미국 IPAY 쇼케이스 BEST Official Selection

- 2017 7월 예술경영지원센터 센터스테이지코리아 해외공모 인도3개도시 투어

- 2017 5월 남아공 케이프타운 아시테지 세계 총회 & 페스티벌

- 2017 한국콘텐츠진흥원 Start up중국 베이징, 심천 선정

- 2017년 이란 International Children & Youth Theatre Festival 초청 연출상, 무대상, 음악상, 최우수 여배우상 수상 <작은악사>

- 2017년 고마나루전국향토연극제 은상, 연출상 수상 <작은악사>

- 2017년 한국-중앙아시아협력포럼 키르키스탄 국립도서관 초청 <작은악사>

- 2017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방방곡곡 문화순회사업 선정 <작은악사>

- 2017년 한국아동청소년연극협회(아시테지) 겨울축제 공식 초청 <작은악사>

- 2015년 창원문화재단 제작공연 3.15아트센터 대극장 <가고픈 고향, 창원의 노래>

- 2015년 알과핵소극장 광복 70주년 기념공연 <달의 목소리>

- 2014년 SPAF 서울국제공연예술제 국내 초청작

<죽은 혹은 아님>
l 2013년 제 1회 하트드림페스티벌 연극부분 대상작
l 2013년 제 21회 젊은연극제 참가작

<당신의 향수>
l 2012년 제 20회 젊은연극제 프린지 페스티벌 참가작

<세상에서 제일 작은 개구리 왕자-The smallest frog prince in the world >
l 2014년 소월아트홀 상주단체 제작공연

<파우스트Ⅰ+Ⅱ -FAUST Ⅰ+Ⅱ >
l 2014년 SPAF 서울국제공연예술제 국내 초청작
l 2014년 밀양여름공연예술축제 공식 초청

<천하제일 남가이 -Un mec super chie >
l 2014년 창원코메디아트페스티벌 공식 초청

<작은악사>
l 2017년 남산골한옥마을 남산국악당 초청공연
l 2017년 강북 꿈의숲 아트센터 공연

<템페스트>
l 2014년 한국공연예술센터 공원은 공연중 제작공연

<인어를 사랑한 거인들>
l 2017년 나미콩쿠르 수상작 제작공연

<삽아니면 도끼>
l 2015년 고마나루 전국 향토연극제 참가작
l 2015년 극단수 정기공연 정보소극장

<가고픈 고향, 창원의 노래>
l 2015년 창원문화재단 제작공연 3.15아트센터 대극장

<달의 목소리>
l 2015년 알과핵소극장 광복 70주년 기념공연


l 2011년 스티븐 잡스 기념공연

<나생문>
l 2015년 극단 수 정기공연 이해랑 대극장

<야오야오 -YAOYAO>
l 2018년 2017년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Assiteji) 세계총회(남아프리카공화국) 공식초청

<붓바람 - Brush>
l 2014년 고마나루 전국 향토연극제 연출상 수상
l 2014년 소월아트홀 상주단체 제작공연
l 2015년 대한민국 연극대상 공연 BEST 7선정


수업소개

연기를 처음 배우러 갔을 때 가장 먼저 들었던 말은 무엇인가요?

제가 학원에서 처음 들었던 말은 이것이었습니다. 


“배우가 되기 전에 사람이 되라.”


그 말은 너무나 어렵고 형이상학적으로 들려왔습니다. 

10년이 지난 오늘, 그때를 돌이켜봤을 때 전 그 티칭은 잘못되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적어도 저에게는 그랬습니다.

아무리 좋은 진리도 받아들이는 사람에게 어렵고 막연하게 느껴진다면 그것은 진리가 아니며 오히려 혼란만을 야기한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연기는 "진지한 장난"이라는 관점에서 출발합니다.
연기는 장난이기에 무겁지 않고 진지하기에 가볍지 않습니다.
때로는 그 장난에 목숨을 걸 수도 있지만 장난이기에 선을 넘지는 않습니다. 

부담없는 연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분명하고 확실한 연기를 지도하겠습니다.
무엇보다 당신의 연기를 보는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도록 만들겠습니다.

저만의 분명한 연기수업 방식이 있습니다.

그 방식은 배우고자 하는 분들께 새로운 길을 제시할 거라 믿습니다.

새로운 피드백을 얻고 싶다면, 그리고 자신의 실력이 늘고 싶다면, 그렇다면 수업을 신청해주세요!
 



레슨은 그룹레슨과 개인레슨으로 나눠집니다.

*소규모 그룹레슨(5명 이하)_주 2회 ~ 5회 (선택가능)
회당 3 시간 이상.

*개인레슨_ 수업 횟수와 요일은 상담 후 협의. 회당 2시간 이상.

*수강시 특권
1. 입시 / 연극 / 영화 등 목적에 맞는 수업 진행
2. 연습실 , 스튜디오, 리딩룸 (스터디룸) 보유.
(목적에 맞는 공간 활용가능)
3. 수강시 매 분기마다 배우 프로필 제작
4. 현장 제작실습1.(연극) : 자체 제작 연극 실연 참여
5.현장 제작실습2.(영화) : 자체 제작 단편 독립영화 참여
6. 한양대 출신의 선생님들과 함께 집중 지도.
7. 현역 배우들의 특강수업/ 영화, 드라마, CF모델 / 연극배우

*수업내용
1.입시 : 상담후 희망하는 학교 위주로 수업 진행 (단기 가능)
_기초훈련 : 발성 / 발음 / 호흡법을 통한 화술 수업 진행
_신체 훈련 : 무용, 아크로바틱을 통한 표현 연구
_특기 : 한양대 / 한예종 출신의 보컬, 무용 강사가 진행
_면접 : 매달 모의고사를 통한 질의응답 연구
_희곡 : 100개가 넘는 희곡책 보유 (대여가능)
_이론 : 연극사, 세계연극사, 희곡 분석(대사분석) 진행
_기타 : 수업 시간 외에도 연습실 사용가능.

2.연극 : 오디션 연구 및 연극 이론 강의(세계연극사 및 세계유수의 예술단체 소개)

3.영화 : 오디션 연구 및 프로필 제작, 캐릭터 연구

수업대상

  • 1. 연기를 시작해야하지만 무엇부터 해야할지 모르시는 분.
    2. 연기를 하고 싶지만 늦었다고 생각하는 분
    3. 학원을 다니면서 발전이 없어 불안하신분
    4. 직장을 다니고 있어 연기를 하고 싶지만 시간대가 맞지않으신 분
    5.오디션을 준비하고 있지만 무엇부터 준비해야할지 모르시는 분
    6.프로필이 없어서 오디션을 못보시는분
    7.연기를 배우고 싶은 학생이지만 부모님의 반대가 크신 분
    8.연극영화과를 졸업했지만 혼자서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시는 분


    *소수그룹, 개인레슨으로 확실하게 지도합니다.
    학생 스스로 성장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부담을 갖지 말고 편하게 연락주세요.
    상담만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성실히 답변하겠습니다.

    꿈은 점차 현실과 타협하게 됩니다.

    개개인 마다 싸워나가야하는 문제가 있음을 너무나 잘 알고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그 문제를 해결하고 수업을 통해 꿈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포기하지 않는다면, 자신을 둘러싼 문제들과 싸워나간다면 반드시 꿈을 이룰 거라 확신합니다.

커리큘럼

1회차

*나의 욕구찾기_(상담을 통한 상태 점검)

연기의 시작은 소통입니다.
대화를 통해 서로를 알게 되고, 이후 그에 맞는 커리큘럼이 진행됩니다.

무엇보다 ‘내’가 연기를 배워서 무엇을 얻고 싶은지에 대한 욕망이 중요합니다.

그 욕망은 내가 나아가는 힘이 되기 때문입니다.

2회차

*현재 상태 인식하기_(신체를 통한 상태 점검)


1회차에서 나의 욕망(꿈, 목표, 이상향)을 명확하게 깨달았다면

2, 3회차에서는 현재 나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확인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즉, 1회차와 2, 3회차를 통해 최종 목적지와 내 현재 위치의 거리를 인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간극은 이후 커리큘럼을 통해 점차적으로 가까워 질 것입니다.



**무엇보다 이 1회차와 2, 3회차의 수업이 전체 수업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후의 모든 커리큘럼은 바로 이 1, 2, 3회차에서 얻어진 피드백이 원동력으로 작용하여 발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회차

*현재 상태 인식하기_(화술을 통한 상태 점검)

2회차에서 나의 신체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면,

3회차에서는 나의 화술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화술은 단순히 배우에게 중요한것이 아니라 삶 전체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신체보다 오히려 화술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회차에서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였다면 앞으로 수업을 통해 그 목표에 맞는 화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야 합니다.


tip. 화술은 각 컨텐츠에 따라서 다르게 사용되어야합니다. 영화배우와 연극배우 그리고 뮤지컬배우, 성우들의 화술들은 미묘하게 다른데, 그 이유는 자신의 노출범위가 컨텐츠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이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4회차

*프로필 촬영 연구(or 현재 상태 기록하기)-


배우가 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연기력? 외모? 인기?

위의 답들은 배우가 되고 난 이후의 문제인것이지 배우가 되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바로 '문을 두드리는 것' 입니다.

바로 오디션장으로 가는 것이지요.

오디션장으로 가야 오디션을 볼 수 있고 오디션을 봐야 합격을 할 수 있고 합격을 해야 작품에 참여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즉, 오디션을 보기 위해 필요한 것. 배우 프로필입니다.

이 프로필이 모든 시작의 열쇠가 되는 것이죠.

생각보다 많은 배우들이 연기를 배우고 난 뒤에 프로필을 만들게 되는데

전 그것에 부정적입니다.

프로필이 하루만에 뚝딱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프로필은 연기를 배워나가면서 같이 배워나가야할 아주 중요한 영역입니다.

나라는 사람을 A4용지 한, 두장에 담는 다는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신체와 화술, 그리고 나를 담는 프로필을 발전시킨다면 반드시 배우가 될 수 있습니다.

4회차는 바로 프로필연구의 시작이 되는 쳅터입니다.


*4회차까지의 커리큘럼 요약내용
-1회차 자신의 목표인식
-2회차 현재 신체상태 점검
-3회차 현재 화술상태 점검
-4회차 현재 상태 기록 및 캐릭터 연구

5회차

*신체훈련

다수의 연기커리큘럼에서는 신체훈련과정을 지나 연기독백으로 넘어갑니다.

그렇기에 신체훈련은 배우가 되기위한 가장 기초로 보아지는데요,

문제는 많은 배우들이 시간이 지나며 그 기초를 소홀하게 되는 경향이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저의 수업에서는 신체훈련은 기초가 아님을 주장합니다.


신체훈련은 언제나 계속 되어야하며 자신의 상태를 점검하고 교정하며 발전해야합니다.(balance)


-신체 깨우기(이완과 수축)

-근력 강화

-유연성 강화

-바로 서있기(센터찾기)

-걷기

-호흡

6회차

*화술훈련

화술이란 발성, 발음, 호흡 이 세가지의 균형입니다.

화술을 잘한다는 것은 단순히 발음이 좋다거나 발성이 좋다는 것만은 아닙니다.

바로 내가 나의 발음을, 발성을, 호흡을 컨트롤 할 수 있는가?

단순하게 좋아지려고 노력하는것은 막연합니다.

구체적으로 자신의 화술(도구)을 상황(환경, 상태)에 맞게 능숙하게 사용하게 하는 것. 이것이 목표입니다.

-소리의 씨앗찾기

-공간 인식하기

-공명강 울리기

-타겟찾기


**호흡과 발성 구조에 대한 전반적 설명

- 들숨(산소 공급), 날숨(이산화탄소 배출).
- 날숨은 소리의 재료.
- 날숨이 성대를 진동하면서 소리를 발생시키고, 그 소리가 공명강에서 증폭
- 증폭된 음성은 입술, 볼, 혀 등의 발음기관들을 거쳐 ‘말’이 된다.

리뷰

리뷰쓰기

실시간톡

실시간 톡하기

위치

지도가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