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결제 전, 확인해주세요!
피아노를 못쳐도, 음악을 배워 본적이 없어도 하고자 하고 끈기 있게 음악하신다고 하시면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함께 성장하는 뮤지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클래스 소개
커리큘럼
튜터 소개
리뷰
클래스 30초 요약
대중 음악 작곡가(프로 지향) 준시하시는 분들을 위한 맞춤 수업 사운드 디자인과 대중음악 퀄리티를 내는 수업 여러 장르를 다루는 수업

이런 분들께 추천하는 클래스예요

-프로 지향 작곡가가 되시려는분 -실용음악과 학생분들 -사운드가 너무 빈약하신분들 -신디사이저가 어려우신 분들 -음원 제작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 -기획사에 데모나 발매가 목적이신 분들 -편곡은 잘하지만, 믹스나 마스터에서 망치시는 분들

제 클래스를 소개드리자면요,

커리큘럼] 주 1회 60분 수업을 원칙으로 하며, 커리큘럼은 개별 맞춤으로 진행하나, 무조건 진행 하는 수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적 DAW 사용법, 프로그램의 이해 에이블톤, 큐베이스를 기반으로 하여 프로그램의 접근 법, 각각 DAW마다 가지고 있는 악기 및 이펙터를 통하여 보다 쉽게 음악을 만들어 내고 접근 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합니다. -신디사이저 (Serum,Sylenth1,Massive 등)를 프리셋이 아닌, 초기화 된 상태에서의 사운드 디자인 오실레이터, 필터, LFO의 노브 하나하나 느낌이 아닌 이론적으로 접근하며, 초기화 된 상태이던 프리셋으로 시작하는 상태이던 내가 원하는 사운드로 접근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합니다. -샘플링 기법(컷, 재배치 등등)을 통한 편곡 통샘플 (샘플을 그대로 쓰는것)을 사용하는 것이 나쁜 방법은 아닙니다. 허나 샘플 하나를 가지고 내가 원하는, 내가 그리는 편곡 방향으로 가야지만 유의미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샘플을 다듬고 각종 이펙터들을 통하여 남들과는 다른 차별점을 두는 방법과 방식에 대해 수업을 진행합니다. -레퍼런스를 활용하여 내 음악에 적용하는 법 레퍼런스라는 요소는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코드가 될 수도 있고, 특정 리프가 될 수도 있고, 악기가 될 수도 있고 분위기 등등 너무 다양한 요소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화성학을 잘 모르고 피아노에 대해 이해도가 낮다고 해도 충분히 연습과 습득을 통해 가능합니다. 줄곧 카피가 아닌, 내가 정한 레퍼런스 트랙을 활용하여 내 음악에 접목시키는 방법에 대해 수업을 진행합니다. -장르의 이해, 여러 장르를 한곡에 넣는 법 하나의 레퍼런스만 듣고 작업을 하다 보면 막히는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전혀 다른 장르의 노래, 전혀 다른 스타일의 노래에서 좋은 것들을 가지고 내가 정한 레퍼런스 곡에 접목 시켜 음악을 충분히 만들어 낼 수 있음을 알고 인지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역시 연습과 습득이 중요하기에 이 역시 수업을 통해 진행하며, 한 단계식 성장해 가는 본인을 느끼 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각종 플러그인(EQ,COMP,REVERB,DELAY,Modulation 계열 등)의 기본적 이해, 나아가 응용하는 방법 트랜디한 음악에 있어 각종 플러그인의 사용법과 응용법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느낌, 감이 아닌 이게 왜 이렇게 사용 되는지,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차이는 무엇인지를 알아야 사운드를 디자인하고 편곡을 해 나가는 방향을 잡을 수 있습니다. 이 역시 수업을 통해 진행됩니다. -트랙뿐만이 아닌 가이드까지 활용하여 데모를 만드는 연습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트랙만 만드는 경우. 보컬이 없이는 듣는 대중들에게 그 어떤 각인을 새길 수 없습니다. 결국 대중가요에서의 중요한 점은 보컬이며, 이는 내가 만든 노래의 얼굴이자 이미지 입니다. 보컬 가이드 녹음을 받는법, 나아가 보컬 데이터를 통하여 데모를 만들고 음원을 만들어 내는 법을 수업을 통해 진행합니다. -보컬 레코딩과 튠은 너무 중요합니다. 결국 노래에 얼굴은 보컬이기 때문입니다 이것 역시 수업에 진행됩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보컬은 내가 만든 음악에 있어 굉장히 중요합니다. 음정이 나가고 박자가 살짝씩 틀어지고.. 이것 역시 내 음악 퀄리티에 있어 부족함을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입니다. 정확한 음정, 보다 잘 부르게끔 들릴 수 있도록 하는 스킬, 틀어진 박자를 잘 다듬는 법 역시 현대 음악에서 DAW로 가능합니다. 수업을 통해 한 층 변화된 보컬 데이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수업이 진행됩니다. -믹싱, 마스터링 많은 분들이 막히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믹스와 마스터링의 차이점. 나아가 편곡 이후 과정을 통하여 내 음악이 어떻게 변하는지, 변할 수 있는지에 대해 수업을 진행합니다. 이 밖에 음악이 어떻게 의뢰가 오고 만드는 과정, 그리고 세상에 나오는 과정도 세세하게 말씀 드립니다. Ableton Live, Cubase 로 수업합니다. Protools 는 보컬 편집, 레코딩으로 사용합니다. DAW_Ableton Live 11 / Cubase Pro 10 / Protools Speaker_Barefoot Footprint01 / Auratone 5c Converter_Symphony Ensemble MK2 Monitor Controller_Cranesong Avocet ll MIC PRE_NEVE 1073 DPA MIC_Neumann TLM 103 / Shure SM58

클래스 관련 영상도 참고해보세요

클래스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안녕하세요, 작곡/작사/프로듀싱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박재형 튜터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박재형 튜터

워너 퍼플리싱 작가
-경력 [경력] 현 워너 뮤직 코리아 퍼블리셔 작곡가 위아이 - Waitin (작곡) 펜타곤 - Honey Drop (작,편곡) JTBC 방송 ‘Fly to the Dance’ CL - Spicy remix (편곡) 유미의 세포들 시즌 2 진영(Got7) - 달이 될게 (작곡.편곡) 시아지우 - D.I.M.O.W (feat. Sun) (작곡,편곡) Sun, Boitello - Erase (작,편곡) Sun - Blue (작,편곡) Sun, Def(Got7 재범) - 12월엔 (작,편곡) 니벤더 - You and I (작사,작곡,편곡,믹스,마스터) 이은송 - 도마의 고백 (작곡. 편곡) 성단비 - 너에게 (레코딩. 보컬 디렉팅) SM, CJ ENM 송캠프 다수 발매 예정 곡 다수
1 / 3

위아이,펜타곤 등 현직 Kpop 작곡가 에이블톤 레슨

62,500/시간

4시간

250,000

1:1 클래스
4회 진행 · 1회당 1시간

일정이 없습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22-서울성동-02377

    상호 : (주)탈잉 | 대표자명 : 김윤환 | 사업자등록번호 : 767-88-00630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이로22길 37, 서울창업허브 성수 404B (성수동 아크벨리)

    고객센터 : 1877-1233 | help@taling.me

    (주)탈잉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거래 당사자가 아니므로, 튜터가 등록한 상품정보 및 거래 등에 관한 의무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facebook
    • instagram
    • youtube
    • naver

    Copyright ⓒ 2023 Taling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