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일

가능
시간
(날짜)

  • 오전10시30분-오후12시30분 (협의)
  • 오후2시-오후5시 (2019-01-14)
  • 오후7시-오후10시 (2019-01-14)
장소 : 부산 북구 만덕에서 하지만 협의가능합니다.(협의일경우 장소대여비발생)
추가비용 : 없음
기본 장소는 부산광역시 북구 만덕동 입니다. (주차가능) 만약 다른 장소를 원하실 경우에 장소는 협의가능하나 추가 대여비 및 주차비가 발생해요ㅠ
₩22,000원 / 시간
₩528,000 / 총 8회 2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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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도윤
공해남
레빗으로 BIM(비아이엠), 건축 설계, CG 를 모두 한번에 배워보자 (2, 3달과정)
  • 부산동래, 온라인
  • 3시간/회
  • 최대인원:1~9
  • ₩22,000/시간

튜터정보

  • 동아대학교 건축공학과
안녕하세요, BIM하는 박도윤 입니다.

BIM을 2011년부터 레빗을 통하여 접한 뒤로 지금까지 건축설계, 시공, 인테리어, BIM컨설팅 분야에서 다양하고 많은 경험을 쌓으며 실무에 제대로 BIM을 정착시키고자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업무경험으로는 BIM컨설팅, 건축설계, 건축시공에 대한 경험이 있고
그간 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BIM의 한계점들을 깨닫기도 했지만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만들어 냈고

현재는 증강현실 제품디자인,인테리어디자인 회사를 세워 BIM을 다방면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수업소개

[BIM - 설계부터 CG 시공까지]

BIM의 장점을 말하자면 밤을 새도 다 말하지 못할 것입니다.

앞으로 건축일을 하신다면 반드시 BIM을 사용해야
기존의 비효율적인 단순반복의 시스템에서 탈피하실 수 있습니다.

언제까지고 설계따로 CG따로 서류따로 그때그때 바뀐 부분을 각각 수정할 수는 없습니다.
언제까지고 설계를 한다고 단순작업으로 인해 밤을 새고 야근을 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단순하게 레빗이라는 프로그램을 익히시는 것으로 끝난다면
실무에 적용하기에는 이후 많은 시행착오가 필요할 것입니다.

그 시행착오는 제가 대신 이미 겪었습니다.
수강생 여러분들은 저의 시행착오를 발판삼아 더 빠르고 더 간편하게 레빗을, BIM을 배워보세요

제가 다년간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해 가며 BIM을 적용했던 그 '노하우'를 바로 얻어가세요.
"아낌없이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
두 번이고 세 번이고 같은 수업을 수강하지 마십시오.
한 번에 원하는 만큼 올려드리겠습니다.

설계를 남들보다 빨리 그리고 더 높은 퀄리티로 끝내고 편히 주무시도록 해 드리겠습니다.
실무에서 일일이 모든 도면을 수정하느라 발생하는 실수를 줄여드리겠습니다.

이 수업은 레빗 또는 BIM을 한 번도 접하지 못한 분들도, 건축 설계를 잘 모르는 신입생도
전문가 수준으로 올려 드릴 수 있도록 시행착오를 줄여드리는 수업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해당 수업의 커리큘럼은 레빗의 기본적인 인터페이스 부터 CG, 그리고 건축 실무의 내용을 전반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커리큘럼은 수강생의 수준에 맞춰 변경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는 그룹과외 형식으로 진행을 하지만
개인적으로 끝까지 갈 수 있도록 코칭을 해 드리며
개인적인 프로젝트가 있다면 그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코칭해 드립니다.

물론 1대1코칭도 가능합니다.

수업대상

  • 건축업계 종사자(설계, 시공관련 모두)
    건축, 인테리어 관련학과 학생
    셀프인테리어를 원하는 건축주 중

    '처음 BIM을 입문하시는 분'

    '실무에 어떻게 적용해야할 지 알고싶은 분'

    '이미 레빗을 배웠지만 구체적으로 적용하는 노하우가 필요하신 분'

    '건축설계도, BIM도 아무 것도 모르시지만 건축을 공부할 방향을 찾고 싶으신 분'

    을 대상으로 합니다.

커리큘럼

1회차

1회차_오리엔테이션
-BIM을 왜 해야하는가?
-BIM은 단순한 도구로서 바라보면 안 된다.
-홀로서기를 위한 능력배양이 필요하다
-BIM관련 교육은 한 번으로 족하다.
-구현방법 및 결과물 참조
-설치

2회차

-레빗으로 BIM 이해하기
-레빗은 실제 공사와 닮아있다?(인터페이스 및 작업방식)
-레빗의 패밀리는 사람에 있어 세포와도 같다(기본단위인 패밀리의 이해)
-패밀리의 분류체계(카테고리 유형 인스턴스)
-실제 건축분야에서의 분류체계(건축 구조 등)
-한국에서의 BIM도입의 한계점 및 극복방향(사용자에 맞춘 시스템 구축)

3회차

3회차
-BIM한계점의 해결의 실마리는 패밀리가 담고 있는 정보에 있다.(매개변수의 이해)
-매개변수의 분류(유형,인스턴스/프로젝트,패밀리,공유,전역)
-새로운 분류체계를 구축하는 방법(매개변수생성방법)
-모든 정보(매개변수)는 표현가능하다(BIM의 궁극적 사용이유 및 필터)

4회차

4회차
-패밀리를 모르면 레빗을 사용한다고 하지마라(패밀리의 중요성)
-패밀리작성에 앞서 단축키의 중요성, 도구모음의 수정탭 이야기
-다용도 패밀리공장에서 모든 것을 제조해보기(도구 기능 사용, 형상결합까지 수정에 있는 모든 기능 사용,)

5회차

5회차
-가상건축현장에 패밀리를 운반하기(패밀리 로드, 패밀리 삽입)
-패밀리에 기능을 달아보자 (패밀리 편집, 패밀리 매개변수 추가)
-앞으로 사용할 재료를 세팅해보자(재질편집 후 저장)

6회차

6회차
-패밀리를 내 마음대로 바꿔보자(매개변수)
-현장제작을 해보자(내부편집패밀리 기능)
-프로젝트는 건축현장의 공간과도 같다


7회차
-뷰 패밀리는 카메라로 찍은 사진과 같다 (사진 찍는 위치와 방향 그리고 범위가 존재, 사진의 종류)
-공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준이다(원점 찾기, 원점 이해하기, 각 뷰의 형태별로 존재하는 기준_원점,레벨,그리드,레퍼런스플랜)
-뷰에서 기준면 확인하기(기준면보기)


8회차
-기준세팅하기(원점기준세우기,레벨기준세우기,평면상그리드기준세우기)
-공간 기준별로 사진찍어놓기(뷰생성, 뷰범위지정 이해)
-기본적인 실제 공간과 흡사하게 만들기(대지관련정보 작성하기)
-여러가지 색안경 준비(필터옵션 및 뷰템플릿 작성)

9회차
-터파기(건축패드작성)
-구조기초 작성
-(형상결합, 형상절단)

10회차
-구조기둥 작성
-구조벽 작성


11회차
-구조계단 작성

12회차
-구조보 작성
-구조바닥 작성

13회차
-구조깎기(보이드패밀리,내부편집보이드)
-구조덧침하기(솔리드패밀리, 내부편집솔리드)


14회차
-색안경을 기준으로 필터적용하기,
-유형별로 필터링해보기(단축키사용)


15회차
-창호작성의 개념(창문카테고리,문카테고리,커튼월카테고리, 형상, 주석(입면(단면),평면))
-커튼월패밀리의 이해(그리드,멀리언,패널)
-창호사춤이해
-결합금지옵션의 중요성


16회차
-문패널공장에서 패널패밀리만들고 창호공장에 납품하기(패밀리의 연결 관리)
-연결매개변수사용


17회차
-커튼월패널 패밀리 템플릿의 참조평면과 치수연동방법
-필요부분마다 창호 모델링
-사춤패밀리 작성 후 필요부분 뚫어주기



18회차
-바닥마감작성
-계단마감작성

19회차
-벽마감 작성
-천장마감 작성


20회차
-걸레받이 및 기타 몰딩 작성
-재료분리대 및 창대석작성
-가구 및 도기 다운로드, 수정 및 배치
-조명패밀리 다운로드 수정 및 작성 후 배치


21회차
-자체렌더의 모든 개념
-자체 렌더를 위한 재질 세팅
-자체 렌더를 위한 환경 세팅
-레빗자체 동영상 촬영

22회차
-루미온을 연동시킨 렌더방법

23회차
-도면화를 위한 주석패밀리 작성
-주석을 위한 공유매개변수 개념
-주석을 위한 매개변수 생성

24회차
-도면화를 위한 스케쥴표 작성
-도면화를 위한 시트배치
-각종 주석관련도구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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