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일

가능
시간
(날짜)

  • 19-23 (협의)
장소 : 협의 후 결정
추가비용 : 없음
강남, 종로, 신촌, 홍대 근처 스터디룸 시설이 괜찮아 이쪽 지역을 이용할 예정입니다. 위치는 언제나 협의가 가능 합니다~!!
₩18,000원 / 시간
₩288,000 / 총 4회 16시간
소명섭
CleanCode
JAVA 를 자바라~
  • 강남, 신촌홍대
  • 4시간/회
  • 최대인원:2~4
  • ₩18,000/시간

튜터정보

  • 공주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전공
  • 신분 인증 됨
  • 정보처리기사
  • SQLD
안녕하세요. 튜터 CleanCode입니다.
현재 대기업 금융SI에서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개발을하고 있으며, SA, AA, 교육강사,풀스택개발을 꿈꾸는 개발자입니다.

* 간단이력 *
- 공주대 컴퓨터공학 수석졸업 (수석7회, 차석1회)
- 각종 공모전, 경진대회 입상경력 7회 (대상,우수상,장려상 등등)
- SK플래닛 & 롯데정보통신 & KOSTA 실무교육 다수 수료
- 교내 창업동아리 ECOLDE C 회장 및 프로그래밍 교육리딩 (3,4학년)
- 학부 연구실 HCI 연구실장 및 교내 진로캠프 Arduino 중고등학생 교육 (3,4학년)
- ING생명 차세대급 모바일프로젝트 프로젝트 SFA1 메인업무 2개 개발
(프로젝트기간 : 1년 / 개발기간 : 6개월~, 규모 : 100억)
- 메트라이프생명 고객관리 고도화
- 각종 프로그래밍 외주

수업소개

프로그래밍 하면 어떻게 떠오르실지 모르겠습니다. 두렵다? 어렵다? 너..참 낯설다? 흥미롭다? 저는 두려우면서 어렵기도 했고, 하지만 배우면서 익힌 기술들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때는 엄청난 쾌감과 흥미를 느꼈었습니다.
저는 원래 수학과에 재학 중이였는데요. 스마트폰을 계기로 수학과를 자퇴하고 타 대학 컴퓨터공학에 입학 한 후 1~4학년 교육을 이수했습니다. 제가 터닝을 하면서 느꼈던 부분은 1학년 때 C언어를 처음 배웠었는데, 교수님은 설명해주시는데 복학생이나 선배들은 알아듣는것 같은데 신입생들은 저게 무슨 소리인가...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툴도 처음 접하니 아무것도 모르겠더라구요. 알려주는 사람도 없고, 처음에는 정말 재미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책과 인터넷을 벗 삼아 공부를 하게 되었고, 공부를 하면서 조금 친숙해지니 재밌더라구요. 성장통을 한번 겪고나니 프로그래밍 언어라는게 벽이 있지만 넘지 못할 벽은 아니였습니다. 저 처럼 처음시작을 하면서 어려움을 느꼈던 분들에게 이 수업을 추천합니다.
프로그래밍 자체가 재밌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만 배우면서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또는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었을 때 충분히 흥미로울 수 있을 겁니다.


@ 수업 수강 후
- 기본적인 콘솔기반의 Java 프로그래밍이 가능해집니다.
- 자바 소스코드를 이해하고 어떤 의미인지 읽을 수 있습니다
- 객체 지향설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어서 OOP(객체지향프로그래밍)이해를 할 수 있고, 타언어 중 객체지향 언어에 접근이 수월해집니다.
- 자바 및 프로그래밍 관련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집니다.
- Java의 기반이 되는 웹 or 안드로이드 서버사이드 개발에 접근이 용이합니다.
- Java의 Thread or 네트워크 or GUI 프로그래밍 학습시 접근이 용이합니다.


@ 수업구성원
- 2~4명으로 진행하며, 2명 이상인 경우 시작합니다.
- 최소인원 미달 시 차주로 인원 모집을 계속 진행합니다.
- 주 1회 수업 입니다.

★ [평일] 8월 15일 수요일 19~23시
(시간, 요일 협의 가능)

★ [주말] 8월 25일 토요일 19~23시 or 8월 26일 일요일 9~13시
(시간, 요일 협의 가능)

@ 수업목표 or 얻을 수 있는 부분
- 컴퓨터의 기본원리 및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의 중요성을 이해한다.
- Java언어의 특징, 문법을 이해한다.
- 객체지향관점의 프로그래밍 구현 및 설계를 할 수 있다.
- 프로그래밍의 방법론을 통해 문제해결력을 향상 시킨다.
- 프로그래밍의 기본교양을 익힐 수 있다.
- 하나만 제대로 배우면 다른언어도 쉽게 접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있다.

@ 수업진행방식
- 이론을 정확히 숙지하는것이 중요하지만 프로그래밍은 실습이 매우 중요합니다.
- 이론에 기반하여 실습예제를 풀어 나갑니다.
- 실습 : 이론 = 5 : 5의 비율예정이며 튜티의 성장속도에 따라 변동됩니다.
- 이론은 충분히 설명해드리며, 최대한 간단히 핵심과 원리를 짚어 드립니다.
- 실습은 충분한 고민의 시간과 피드백을 통해 같이 해결 해 나갈 예정입니다.
- 실력향상을 위해 매주 간단한 과제가 있습니다.
- 차주는 과제를 하면서 막혔던 부분, 고민했던 부분을 같이 피드백 해드리며,
소스리뷰를 통해 개선점을 제시합니다.


@ 과제
- 튜티의 수준에 맞춰 2주차 부터 프로그래밍 능력을 향상을 위해 드립니다.
- 수업 특성상 연계성 보다는 각 주차별 핵심 내용을 건드려 드립니다.
- 어렵지 않으니 겁먹지 마세요~! 적당한 수준으로 수업내용 체화를 위함 입니다!!
- 꼭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이왕 하실거 해보셔야 도움되지 않겠어요~??


@ 준비물
- 개인노트북

수업대상

  • 해당 수업은 Java프로그래밍 입문에 해당하는 Level로 구성하였습니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면서 Java프로그래밍의 흥미를 돕기 위해 개강 되었습니다.
    현재 실무자이시거나 이미 Java에 능숙하신 분들에게는 수업대상에 맞지 않습니다.
    ㅠㅠ

    # 추천
    - 한번 학습은 했는데 복습이 필요하신 분
    - 프로그래밍 첫 언어로 Java를 선택하신 분
    - 부담없이 프로그래밍 하고 싶으신 분
    - 웹/앱 개발자를 꿈꾸시는분
    - 다음 학기 Java프로그래밍 과목에 대해 예습이 필요하신 분

    # 비추천
    - 이미 혼자서 척척 프로그래밍이 가능하신 분
    - 중급이상의 실력자
    - Java프로그래밍에 능숙 하신 분

커리큘럼

1회차

@ 자바 프로그래밍 환경
- Java 개요 & 특징 설명
- 개발 환경 구축 (JDK 및 IDE설치, 환경변수 설정)
: IDE는 튜티의 의견에 따라 이클립스 or intelliJ로 진행합니다.
- 간단한 프로그램 작성
- 자료형 이론 및 실습

2회차

@ 자바 기본 문법
- 연산자
- 제어문, 반복문
- 배열

@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이해

과제 - 간단한 프로그램 완성!!

3회차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기본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개념
- 클래스 기본
- 상속
- 다형성

@ 기본적인 UML 이해

과제 - 간단한 프로세스 및 게임 완성!!

4회차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응용
- 추상클래스
- 인터페이스
- 알아두면 도움되는 디자인패턴 소개 및 개념활용

@ 유용한 클래스 소개 및 활용

과제 - 간단한 시스템 구현!!

리뷰(2)

리뷰쓰기
4.9
  • 커리큘럼
  • 전달력
  • 준비성
  • 친절도
  • 시간준수

실시간톡

실시간 톡하기

위치

지도가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