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요일

가능
시간

  • 17-21
장소 : 협의 후 결정
추가비용 : 인원이 3명 이상일 경우, 스터디룸 대여 비용
신촌의 스터디룸에서 진행됩니다~ 스터디룸 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18,000원 / 시간
₩72,000 / 총 1회 4시간
김민석
원썬형님Respect
[설날 원데이-18일]하루만에 원썬 키우기!게임개발 해보자
  • 신촌
  • 4시간/회
  • 최대인원:2~8
  • ₩18,000/시간

튜터정보

  • 한국복지대학교 게임콘텐츠과
■ Portfolio

- GooglePlay Featured Apps 10만 다운로드 '원썬 키우기' / ‘폐인 키우기’ 1인 제작
- 제 3회 NHN 게임 시나리오 공모전

- 한국복지대학교 게임콘텐츠과 작품전 내 유니티 사용 작품 다수 지도
- 서울교육대학교 스크래치 수업의 과제 프로그램 제작

- 외 다수 게임 제작, 2D 디펜스 게임 제작, VR 체험 게임 제작, 포톤 네트워크를 활용한 간단한 1:1 대전 게임 제작


■ 나만의 게임을

나만의 게임을 만들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아! 이런 게임이면 대박 날텐데! 아이디어를 가지신 분들 많습니다!

하지만, 게임 제작을 인터넷을 아무리 찾고 뒤져도 정보는 없고 어렵고 막막합니다!

저 또한 그랬으니까 알고 있습니다.

학창 시절부터 게임 기획, 시나리오의 길만 생각하였고 NHN 게임문학상 제 3회에 입상하는 등의 두각을 나타내었지만 어디까지나 머릿속에 있는 게임일 뿐 아무도 구현해줄 수 없었습니다.


■ 직접 만든다!

그래서 직접 만들기로 결심한 순간부터 유니티를 공부해왔습니다!

세상에는 저처럼 생각만 할 뿐 스스로 만들지 못하여 답답하던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런 분들을 위해 제가 그래왔던 것 처럼 수강생 분이 스스로 게임을 만들 수 있게끔 발판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다수의 게임을 1인 제작한 경험을 바탕으로 세심히 지도해드리겠습니다!

수업소개

■ Unity!

유니티는 현존하는 개발 툴 중 가장 높은 플랫폼 이식성과 저수준부터 고수준 개발까지 모두 커버하며 PC와 모바일 플랫폼 개발에서 동종업계 타 엔진을 모두 제치고 압도적인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훌륭한 엔진입니다.

현재 게임업계의 중, 소기업의 경우 클라이언트 개발의 경우에 상당한 비율을 유니티에 의존하고 있고, 대기업의 경우에도 역시 개발 편의성을 위해 개발에 유니티를 채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기 때문에 업계 취업에 있어서 배워둬야 할 소양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 사용하는 버젼은 제일 최근 버전인 2017.3.0 기준으로 합니다.


■ 만들고 싶었던 게임을 진짜로 만들어봅시다!

원데이 클래스 수업의 커리큘럼은 유니티로 "하루 안에 클리커 게임의 완성까지 배우기"를 목표로 합니다.
저의 대표작 중 하나인 '원썬 키우기'에서 핵심이 되는 기능만을 뽑아 준비된 예제 미니 클리커 게임인 "고3 키우기"를 통해 클리커 게임에 필요한 기능 요소들을 모두 핵심만 짚어, 최단 시간 내에 클리커 게임 제작 기술을 배우게 됩니다!
4시간 동안 유니티의 기초부터 클리커 게임의 완성까지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수업을 듣고 응용하신다면 여러분은 쉽고 빠르게 자신만의 클리커 게임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준비 되셨나요??


P.S.

- 유니티는 PC/모바일 등 다수의 플랫폼을 크로스 플랫폼으로, 자유자재로 변경 가능하니 운영체제에 구애 받지 않고 PC와 모바일 게임 모두 제작이 가능합니다!

수업대상

  • 추천!

    - 게임 제작을 전혀 모르시는 분
    - 아이디어는 있는데 도무지 어떻게 구현해야할 지 감이 잡히지 않으시는 분

    - 유니티 사용은 시작하였으나 어디서 어떻게 하는 것인지 감이 잡히지 않으시는 분
    - 유니티 사용 중 특정 기능의 구현에서 막히신 분

    - 게임을 만드는데 도무지 완성까지 가지 못하시는 분
    - 나만의 모바일 게임을 출시하고 싶으신 분


    그리고

    - 프로그래밍, 스크립트 전혀 모르거나 기초만 있으신 분
    - 프로그래밍의 기초부터 쌓고 싶으신 분
    - 게임과 관계없이 기초 코딩부터 배우고 싶으신 분

커리큘럼

강의계획

1. 유니티의 개요

- 유니티 레이아웃 구성
- 유니티 각 뷰의 기능 소개


2. 게임 타이틀 화면의 제작

- 이미지와 텍스트 넣기 (UGUI 기초)
- 씬(Scene) 전환하기 (타이틀 화면에서 게임으로 넘어가기)


3. 본격적인 클리커 게임의 제작
- 버튼 만들기
- 스크립트 기초 배우기 및 인스펙터(Inspector)의 활용 (데이터 타입과 조건문 등)
- 이미지 두 장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만들기
- 버튼 터치 시 능력치의 상승
- 능력치를 텍스트에 반영하기
- 게이지바의 표기
- 일정 시간이 지났을 때 엔딩 띄우기
- 능력치를 활용하여 계산(연산)하기
- 배경음악과 효과음 재생하기
- 랜덤에 대해 배우기

4. 예제에서 다루지 않은 기능 배우기
- 능력치를 기기에 저장하기
- 빌드와 플랫폼에 대해 알아보기
-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하는 방법

튜터영상

리뷰

리뷰쓰기

실시간톡

실시간 톡하기

위치

지도가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