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요일

가능
시간
(날짜)

  • 오후8시-10시 (협의)
장소 : 서울대입구역 근처 스터디룸 또는 카페
추가비용 : 추가비용 : 커피값 혹은 스터디룸 비용은 각자 계산해요
평일은 요일 상관없이 퇴근후 가능하므로 서울대 입구역 또는 삼성역 근처 스터디룸이나 카페에서 진행합니다.
₩25,000원 / 시간
₩200,000 / 총 4회 8시간
실시간 톡하기 찜하기
정진만
100만 앱 개발자!!
진짜에게 배워봐!(티몬 개발자) 안드로이드, ios 어플리케이션 개발 [Java, Swift, Kotlin, Objective-c]
  • 신림, 강남
  • 2시간/회
  • 1:1 수업
  • ₩25,000/시간

튜터정보

  • 신분 인증 됨
◇ Career

전)삼성디지털카메라 자동테스트 툴 개발(C)
전)엘지MC연구소 피쳐폰, 안드로이드 폰 개발(C, Android)
전)스마트 학생증 개발(Android)
전)라이브스코어 앱 개발(Android)
전)웹툰 앱 개발(Android, IOS)
현)티몬 여행앱 개발(Android)


◇ 출시앱

- Android
숙명여대 스마트 학생증, 인터풋볼 라이브스코어 앱, 코미카 웹툰 구글앱, 코미카 웹툰 원스토어 앱, 포켓뉴스(java)

- iOS (Objective C)
코미카 웹툰 iOS 앱


◇ Who Am I

- 10년차 프로 개발자
- C, 안드로이드, iOS!
- 많은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교과서에서만 나오는 문법이나 이론위주가 아닌
실무에서 갈고닦은 노하우와 비전공자도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설명해드립니다.

- 최근 많이 사용되고있는 kotlin과 swift를 배워보세요.

수업소개

앱을 만들어봅시다.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최신 기술과 라이브러리를 공유하며 쉽고 빠르게 앱을 개발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최종 목표는 앱을 마켓 퍼블리싱입니다.


최고의 어플리케이션 코딩은 이래야 합니다.

1. 언어에 맞는 코딩, 네이밍룰이 있어야 합니다.
- 혼자만이 알 수 있는 코딩이 아니라, 표준룰을 지켜야 합니다.

2. 간결하고 명확해야합니다.
- 코드만 봐도 무슨 동작을 위한 코드인지 알 수 있어야 합니다.

3. 좋은 라이브러리는 적극적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 기능하나에 많은 시간을 소모하지 않고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현을 하고, 예외처리에 반드시 신경써야합니다.




[강의 1] App 개발 (초급)
프로그래밍을 익히는 가장 빠른 과정은 직접 무엇을 만들어보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Android 와 iOS를 구성하는 언어의 기본을 익히고,
레이아웃을 구성하는 방법을 익히고,
최종적으로 간단한 샘플앱을 완성하는 과정입니다.



[강의 2] App 개발 (중급)
- 해당 강의는 코드를 구성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으며
- 기본적인 레이아웃을 짤 수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외부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고 통신을 하여 외부 데이터를 가져오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최종적으로 뉴스앱(아니면 만들어보고 싶으신 앱)을 개발하여 직접 마켓에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의 3] 프로그래밍 입문 (C / Java / Objective C)
C / Java / Objective C 중에 원하시는 언어를 선택하여 기본적인 문법을 익히고,
코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하시는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수업대상

  • ◇ 이런 분들을 위한 강의입니다.

    - 프로그래밍에 입문은 했는데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모르시는분.
    - 학교과제가 버거우신 전공입문자.
    - 직접 앱을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
    - 안드로이드 / 아이폰앱을 조금 더 짜임새 있는 코드로 구현해보고 싶으신 분.
    - 외부 라이브러리나 Gradle등을 잘 쓰고 싶으신 분.


    *** iOS 수업의 경우, Apple의 맥북이 필수입니다.

커리큘럼

1회차

[강의 1] 각 언어의 기초문법을 익히고, 각 플랫폼별 생명주기, 구조에 대해 알아봅니다. (원하는 앱을 디자인해오기)
[강의 2] 외부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방법과 종류, 사례에 대해 설명합니다. (원하는 앱을 디자인해오기: 통신 필수)

[강의 3] 언어의 기초적인 개념과 선언 방법, 입출력 방법 등 프로그래밍의 기초에 대해 설명합니다.

2회차

[강의 1] 앱개발 환경 설정 및 개발툴을 설치하여 템플릿을 이용해 앱을 실행시켜봅니다.
디자인 해온 앱을 설명하고, 화면의 디자인을 반영하고 기능을 구현합니다.

[강의 2] 통신을 하여 서버에서 내려주는 데이터를 불러오는 방법을 익혀봅니다 (기초 & 심화방법 모두를 설명합니다)

[강의 3] 각 언어별 데이터 타입, 상수, 변수, static, final 등에 대해 알아봅니다.

3회차

[강의 1] 화면의 디자인을 반영하고 기능을 구현합니다. (2회차)

[강의 2] 앱 내부의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정보를 저장하고 수정해봅니다.

[강의 3] 실무에서 가장많이 사용하는 조건문에 대해 알아봅니다.

4회차

[강의 1] 디자인과 기능이 제대로 구현되었는지 다양한 기기에서 확인하고 추가 심화학습 방법을 제공합니다.

[강의 2] 저장된 데이터를 리스트 형식으로 보이게 처리해 봅니다.

[강의 3] 함수와 반복문에 대해 알아봅니다.

5회차

[강의 1] 개발자 등록, 만들어진 앱 서명 작업과 마켓 출시를 해봅니다.(미등록 개발자 경우 개발자 등록비 29$ 지불 필요)

[강의 2] 개발자 등록, 만들어진 앱 서명 작업과 마켓 출시를 해봅니다.

[강의 3] 배열, 포인터, 접근자 등에 대해 알아봅니다.

리뷰(6)

리뷰쓰기
5.0
  • 커리큘럼
  • 전달력
  • 준비성
  • 친절도
  • 시간준수

실시간톡

실시간 톡하기

위치

지도가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