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회차 수업
협의 후 결정
| 영등포
상세장소 : 협의 후 결정
협의 후 결정
| 부평
상세장소 : 협의 후 결정
협의 후 결정
| 구로
상세장소 : 협의 후 결정
- 지역 : 경기 서울 모두 가능하나, 협의 후 거리가 너무 멀지 않은 경우 직접 근처로 방문이 가능하며, 거리가 멀 경우 중간 지점 쯤으로 협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수업 장소 : 카페, 스터디룸 등 편하신 곳으로 정해주셔도 됩니다.
실시간 톡
₩25,000원 / 시간
₩250,000 / 총 5회 10시간
김민석
원썬형님Respect
10만 다운 '원썬키우기' 개발자의 내가 직접 만드는 Unity 게임
찜하기
  • 구로
  • 2시간/회
  • 1:1 수업
  • ₩25,000/시간

튜터정보

  • 한국복지대학교 게임콘텐츠과
■ Portfolio

- 제 3회 NHN 게임 시나리오 공모전 입선
- GooglePlay Featured Apps 20만 다운로드 '원썬 키우기' / ‘폐인 키우기’ 1인 제작
- 패스트캠퍼스 1인 게임 개발 BOOT CAMP 2 ~ 4기 강사
- 저서 '가장 쉬운 유니티 게임 제작' 저자
- 現 매크로그래프 뉴미디어사업본부 프로그래머

- 한국복지대학교 게임콘텐츠과 작품전 내 유니티 사용 작품 다수 지도

- 외 다수 게임 제작 (2D 디펜스, RPG 등)


■ 나만의 게임을

나만의 게임을 만들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아! 이런 게임이면 대박 날텐데! 아이디어를 가지신 분들 많습니다!

하지만, 게임 제작을 인터넷을 아무리 찾고 뒤져도 정보는 없고 어렵고 막막합니다!

저 또한 그랬으니까 알고 있습니다.

학창 시절부터 게임 기획, 시나리오의 길만 생각하였고 NHN 게임문학상 제 3회에 입상하는 등의 두각을 나타내었지만 어디까지나 머릿속에 있는 게임일 뿐 아무도 구현해줄 수 없었습니다.


■ 직접 만든다!

그래서 직접 만들기로 결심한 순간부터 유니티를 공부해왔습니다!

세상에는 저처럼 생각만 할 뿐 스스로 만들지 못하여 답답하던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런 분들을 위해 제가 그래왔던 것 처럼 수강생 분이 스스로 게임을 만들 수 있게끔 발판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다수의 게임을 1인 제작하고, 1인 제작을 교육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세심히 지도해드리겠습니다!

수업소개

■ Unity!

유니티는 현존하는 개발 툴 중 가장 높은 플랫폼 이식성과 저수준부터 고수준 개발까지 모두 커버하며 PC와 모바일 플랫폼 개발에서 동종업계 타 엔진을 모두 제치고 압도적인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훌륭한 엔진입니다.

현재 게임업계의 중, 소기업의 경우 클라이언트 개발의 경우에 상당한 비율을 유니티에 의존하고 있고, 대기업의 경우에도 역시 개발 편의성을 위해 개발에 유니티를 채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기 때문에 업계 취업에 있어서 배워둬야 할 소양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 유니티는 설치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미리 개인 노트북에 설치해오시면 빠른 진행에 도움이 됩니다!


■ 만들고 싶었던 게임을 진짜로 만들어봅시다!

수업의 커리큘럼은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기에 최단 시간”이 걸릴 수 있도록
필요한 부분에 특화된 수업 진행을 추구합니다.

예를 들면, 2D 모바일 게임을 만들고 싶은 분에게 3D의 기능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습니다.

" 첫 과외 날에 만들고 싶은 게임을 이야기 해 주세요! "

또는, 특별히 만들고 싶은 게임은 없지만, 아무 게임이나 만들어 보고 싶다, 게임 만드는 기술을 배우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아래에 적힌 기본 커리큘럼을 중점으로, 순차적으로 수업하게 됩니다!

(커리큘럼은 수강생 분의 수준과 학습속도에 따라 다소 당기거나 미룰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우선적으로 배우고 싶은 부분을 당겨 배우거나 추가하여 배울 수 있습니다!)


■ 내 게임을 Google Play에 출시 해보기

게임을 만들어서 내 폰에서만 돌릴 수는 없잖아요??
전 세계 사용자가 기다리고 있는 GooglePlay에 내 게임을 출시해봅시다!

제가 만든 '원썬 키우기', '폐인 키우기' 도 GooglePlay Featured App에 선정되지 않았다면 10만 다운로드는 불가능했을거예요.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 스토어 출시하는 법
- 구글 플레이 게임 연동

까지 수업을 통해 알려드릴게요 :)


준비 되셨나요??


P.S.

- 유니티는 PC/모바일 등 다수의 플랫폼을 크로스 플랫폼으로, 자유자재로 변경 가능하니 운영체제에 구애 받지 않고 PC와 모바일 게임 모두 제작이 가능합니다!

수업대상

  • 추천!

    - 게임 제작을 전혀 모르시는 분
    - 아이디어는 있는데 도무지 어떻게 구현해야할 지 감이 잡히지 않으시는 분

    - 유니티 사용은 시작하였으나 어디서 어떻게 하는 것인지 감이 잡히지 않으시는 분
    - 유니티 사용 중 특정 기능의 구현에서 막히신 분

    - 게임을 만드는데 도무지 완성까지 가지 못하시는 분
    - 나만의 모바일 게임을 출시하고 싶으신 분


    그리고

    - 프로그래밍, 스크립트 전혀 모르거나 기초만 있으신 분
    - 프로그래밍의 기초부터 쌓고 싶으신 분
    - 게임과 관계없이 기초 코딩부터 배우고 싶으신 분

커리큘럼

1회차

- 수강 목표 및 방향 컨설팅 :

수강자 님의 수준 및 원하시는 목표와 방향을 듣고 커리큘럼을 눈높이와 수강자 님의 목표에 맞도록 재설계합니다.
목표가 정해져 있지 않은 상태로 게임 제작을 배우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에 기술된 기본 커리큘럼을 토대로 진행하게 됩니다.

- 유니티 기능 소개 및 둘러보기 (레이아웃 및 뷰에 대한 설명)
- 유니티 C# 스크립트의 기초

2회차

(3D)
- 3인칭 슈터(TPS) 기본
- 1인칭 슈터(FPS) 기본
(2D)
- 스프라이트(Sprite)와 콜라이더(Collider) 다루기

- 오브젝트의 이동과 회전

3회차

- 오브젝트, 지형 및 모델, 애니메이션 다루기

- UI 다루기 (패널, 버튼, 아이콘 등)

4회차

- 게임 제작 심화 (프리팹과 동적 오브젝트 생성)
- 유니티 광고 삽입 및 VR 기초

5회차

- 플레이 스토어 출시하는 법
- 구글 플레이 게임 연동
- 그 외 필요 기술들과 컴포넌트 다루기
- (필요 시 : 리소스 제작에 필요한 툴들 사용법)

튜터영상

리뷰(4)

리뷰쓰기
5.0
  • 커리큘럼
  • 전달력
  • 준비성
  • 친절도
  • 시간준수

실시간톡

실시간 톡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