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요일

가능
시간
(날짜)

  • 오전11시 - 오후2시 (2018-12-02)
장소 : 역삼역 근처 스터디룸
추가비용 : 없음
쾌적한 환경을 갖춘 회의룸에서 진행합니다. (장소비는 무료입니다)
₩20,000원 / 시간
₩60,000 / 총 1회 3시간
김영경
열혈남
[원데이/강남] App/Web 서비스 기획하고 런칭까지!
  • 강남
  • 3시간/회
  • 최대인원:2~9
  • ₩20,000/시간

튜터정보

  •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 탈잉컴퍼니
  • 동아일보 미래전략연구소
탈잉PM / Co-founder / 열혈남
(2015) 탈잉 Web 기획/ 프로젝트 매니저
(2016) 탈잉 App 1.0 기획/ 프로젝트 매니저
(2017-18) 탈잉 App 2.0 기획/ 프로젝트 매니저
-> 2017년 구글 플레이 선정 올해의 워라벨 앱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이 지금 쓰고 계시는 탈잉앱과 웹을 기획한 김영경이라고 합니다. 현재 주로 개발자/디자이너 분들과 일을 하고 있고, 탈잉의 IT서비스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전세계 기업 시가총액 1-5위가 모두 IT기업이고, 10년 동안 그 가치가 10배이상 상승한 5,000조에 달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이미 세상은 IT를 중심으로 변하고 있고, 그렇다보니 많은 분들이 더더 자신만의 서비스를 만들기를 원하시고 방법론들을 많이 여쭤보셔서 이번에 이 수업을 개설했어요!


저는 경영학과를 졸업했는데요,
15년부터 탈잉웹과 앱을 기획하고 프로젝트를 매니지할 때, 개발과 디자인적인 지식이 없었습니다. 경영학과 다닐때는 전략 발표 같은것들을 중점적으로 학습했었고, 졸업하고 대기업을 1년정도 다녔었는데 IT와는 무관한 기업이었거든요. 그래서 혼자서 처음부터 하나씩 공부하기도하고, 모르는 것들을 물어보면서 했어요

그리고 내린 결론은 적절한 방법론을 습득한다면 학생이든 직장인이든 개발과 디자인을 몰라도 서비스를 실제 기획하고 프로젝트를 진행 해볼 수 있다는 거에요! 저도 지식이 없는 상황에서 좌충우돌하며 시작했던만큼, 어떻게 시작하고 실행할 수 있는지 제가 갖고 있는 노하우를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업소개

# 수업일시 및 장소


12월 2일 일요일 오전 11시 - 오후 2시 / 강남(역삼)



## 수업 이후 자신의 한번쯤 자신의 IT서비스를 만들고 싶은 분들이 방법론을 습득하고 가실 수 있는 것을 목표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 수업자료는 자체 자료를 활용하고, 실제로 서비스를 추후에 기획해보고 만들어보기 위한 자료를 함께 드립니다.

## 개발을 몰라도, 디자인을 몰라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수업 내용 및 목표

IT서비스를 만들고자 할 때, 특히나 문과/상경계열 입장에서는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어떻게 시작하고 서비스를 기획하고 런칭하기위해 어떤 분들과 함께해야 하는지에 대한 기본적인 로드맵이 필요한 것 같아요.

태생이 다르다보니 개발과 디자인을 A-Z까지 공부해서 혼자 기획과 개발,디자인까지 한다는게 쉽지 않으니까요!
또 좋은 아이디어가 있지만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방법이나 개발자, 디자이너 분들과 소통할 방법을 몰라도 안되구요!

저는 지금은 직장에 다니더라도 언젠가는 우리가 창업을 결국에는 해야하고, 어떤 아이템이든, 어떤 플랫폼을 활용하든 결국에 IT서비스로 귀결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수업에서는 가까운 시일내 or 언젠가 여러분들에게 다가올 그 때를 대비해 처음 서비스를 기획하고 프로젝트를 더듬더듬 매니지하면서 겪었던 시행착오들, 정리한 노하우와 기초 방법론을 속성으로 여러분에게 알려드릴거에요!

수업대상

  • 추천

    언젠가 나만의 서비스를 하나 갖고 싶은 분
    Web or App 서비스를 만들기를 준비하는분
    PM/기획 역할을 하고 있지만, 다른 인사이트가 필요한 분


    비추천

    전문적인 개발지식을 습득하기를 원하시는분

커리큘럼

1회차

첫 시간 (50min)

1) 무엇을 만들지 정하고, 디벨롭 스텝 진행
2) MVP(minimum Viable Product: 최소실행가능제품)의 개념
3) 해외 유사 서비스의 벤치마킹 방안과 적용

- 우선 무엇을 만들지를 결정하고, 나의 장점과 한계를 파악한 후 하나씩 발전계획을 그리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방법론 중에 최소제품 (MVP)를 만든다는 개념이 있는데요, 이를 효과적으로 만들기위한 기초방안과 전세계에 서비스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방법 및 어떻게 벤치마킹하는지를 중점적으로 알려드립니다.

2회차

2번째 시간 (50min)

1) 기획-개발-디자인 위한 팀빌딩
2) 예산기획 및 펀딩/ 비용절감 방법


- 결국 서비스를 만들기위해서 혼자 할 수 있는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하나의 IT서비스를 만들어내기 위해서 최소 6개의 직무가 구성됩니다. 여기서 내가해야할 일은 무엇인지, 예산은 어떻게 편성하고 실제 운용하는지를 배웁니다.

3회차

3번째 시간 (50min)

1) 2가지 큰 축 프로젝트 방법론 및 택하는 기준
2) 진행 단계별 프로젝트 진행 방법
3) Ycombinator의 방법론과 서비스 사례분석

- 무엇을 만들지 결정하고 예산편성까지 완성했다면 이제 실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해야 서비스를 런칭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는 2가지 큰 축의 방법론이 있습니다.
둘 중에 무엇을 택할지 기준을 정하는법과 어떻게 해서 서비스를 완성시키고 런칭하는지를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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