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요일

가능
시간

  • 12-20시
장소 : 협의 후 결정
추가비용 : 스터디룸 대관 시 대관료
장소 - 서울) 구로/금천/영등포/종로/신촌/홍대/이대 경기)부천/부평 - 세부 장소와 시간은 수강생과 협의 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0,000원 / 시간
₩120,000 / 총 3회 6시간
하승우
Winwoo
기초부터 게임개발까지 프로그래밍의 모든것!
  • 종로
  • 2시간/회
  • 최대인원:1~6
  • ₩20,000/시간

튜터정보

  • 신분 인증 됨
[이력]
■ 2014 G-Star 출품 (AirTemplate - 3D비행슈팅게임)
* 적 AI System 개발
* Unit Target System 개발
* 튜토리얼 모드 개발
* 기체 Control System 개발

■ Olleh KT Web2.0 ShowWindow 개발 및 런칭
* KT_WEB Home Portal과 Data 연동 및 동기화
* Showwindow 전체 UI 개발
* KT AMOC 서버 연동
* MASS추천 콘텐츠 개발
* 기본 메뉴 및 즐겨찾기 메뉴 개발
* 연관메뉴 데이터 연동 및 UI 개발

■ OTS/OTV TV게임(ToyRacing - 캐쥬얼레이싱) 개발 및 런칭
* 외부 맵툴(Tiled) base64기반 파일 데이터 Properties추출 툴 개발
* 소켓통신(JSON)을 이용한 서버 정합
* 디자인 패턴을 이용한 Manager 시스템 구축
* 결제 시스템 연동
* 레이싱 AI시스템 개발
* 기타 연출 및 클라이언트 전반적인 개발
* ToyRacing 안드로이드 런칭

■ KT Web TV게임(StarmonMasters - 퍼즐카드게임) 개발 및 런칭
*Javascript를 이용한 상속 프레임 워크 개발
: Javascript에서 Java와 유사한 상속 프레임 워크 개발 (prototype 이용)
* 퍼즐게임 구조 설계 및 구현
* 게임 전체 UI 구성 개발
* 스킬 및 effect 구현
* 소켓 통신을 이용한 실 유저 기반 매칭 시스템 구현

■ 3D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개발중 (내년 초 런칭 예정)

※ 총 실무 경력 3년차

수업소개

[요약]
- 프로그래밍의 기초부터 게임 개발까지 원하는 프로그래개발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Tool]
- MS VisulStdio
- Unity3D 게임 엔진

[사용언어]
- C/C++/C#/Java/

[소개]
"먼 옛날 외동으로 태어난 한 아이가 있었다.. 그는 형제 없이 홀로 외로이 자랄 수밖에 없었고 그런 그에게 유일한 낙은 바로 '게임' 이었다. 게임을 통해 다양한 세상을 경험하고 또 많은 친구들을 사귄 그는 더 이상 게임을 즐기는 것이 아닌 직접 그 아름다운 세계를 만들기로 결심하는데... "

안녕하세요! 소개라더니 이상한 3류 소설이 나와서 놀라셨죠?
(그래도 공대생 나름 노력했습니다 ㅠㅠ)


현재 게임클이언트 개발자로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하승우'라고 합니다.

위에 이야기처럼 어렸을 때부터 게임을 너~무 좋아해서 게임만 하다가

어느 순간 게임을 'Play'가 아닌 'Make' 해보고 싶어졌고 그 계기로 게임 개발자가 됐습니다!

처음엔 게임이 좋아 게임 개발자가 되었지만 지금은 그저 프로그래밍 자체의 매력에 푹~ 빠져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자로 일을 하고 있지만 게임 개발은 단지, 제가 갖고있는 '프로그래밍 능력' 을 '활용' 하여 게임이라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 뿐입니다.

프로그래밍의 영역은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능력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자신이 생각한 기발한 아이디어를 실제 콘텐츠로 제작하여 세상에 내놓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실현되기 위한 첫걸음을 저와 함께 걸어보시는건 어떨까요?

수업대상

  • [추천]
    - 프로그래밍을 경험해 보고 싶으신분
    - 게임까진 아니여도 간단한 개발능력을 갖고 싶으신분
    - 논리적 사고를 경험해보고 싶으신분
    - 코딩이 궁금한분
    - 게임개발이 궁금하거나 해보고 싶으신분
    - 비전공자

    [비추천]
    - 게임을 실제 개발 및 배포해 보신분
    - 개발관련 전공자 (저보단 교수님께서 훨씬 잘 알려주실겁니다)
    - Unity로 게임을 만들어 보신분(아주 기초부터 하기 때문에 지루하실꺼에요)

    ------------------------------------------
    [필수 준비물]
    - 개인 노트북
    - 열정

커리큘럼

강의계획

■■■■■■■■ 기초 프로그래밍 커리 큘럼 ■■■■■■■■■■
-------- 1회차 --------
프로그래밍의 개념
- 프로그래밍 이란?
- 프로그래밍 언어
- 알고리즘 이란?
- 프로그램 개발 과정
- 개발환경 설치하기
-------- 2회차 --------
변수와 자료형
- 변수와 상수
- 자료형
- 변수 이름 짓기
- 변수 선언과 사용
- 정수형
- 부동소수점형
- 문자형
-------- 3회차 --------
조건문과 반복문
- 조건문이란?
- if 문과 else사용
- switch문 사용
- 반복문이란?
- for문 사용
- while 사용

■■■■■■■■ 기초 게임 개발 커리큘럼 ■■■■■■■■■■■■■
-------- 1~3회차 --------
게임 개발 직군 소개
- 디자이너
- 아티스트
- 프로그래머

Unity란?
- 게임 엔진에 대한 소개
- 게임 개발 Flow 설명
- Unity 설치
- Unity Example 체험

Unity적응하기
- AssetStore 이용해보기
- 비행기 모형 띄워보기
- Unity의 각종 Interface기능 익히기
- 간단한 게임 기능 만들어보기

■■■■■■■■ 심화 게임 개발 커리큘럼 ■■■■■■■■■■■■■
-------- 1 ~ 6회차 --------
Unity활용하기 (캐쥬얼 레이싱게임 만들기)
- 주인공 만들기
- 배경 만들기
- 적 만들기
- 아이템 만들기
- GUI 만들기
- 사운드 만들기
- Android에서 구동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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