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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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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mYongHyeon
겜생겜사
[주말반] 유니티 게임개발 프로그래밍, 탄생부터 완성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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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림
  • 4시간/회
  • 최대인원: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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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터정보

  • 단국대학교 컴퓨터과학과
반갑습니다!

2014년부터 게임업계에 종사하며 크고 작은 다양한 게임을을 개발 & 출시했었고

현재는 회사에서 나와서 개인개발의 꿈을 안고 달려가는 개인개발자 튜터입니다 ^^



작은 게임부터 큰 게임 & 라이브 서비스까지 다양한 게임의 개발&출시 경험을 토대로

수년간 쌓아온 스킬과 노하우를 쉽고 빠르게 배우실 수 있습니다

수강생님께서 수업을 듣고 난 뒤 여전히 뭘 해야 할지 헤매는 것이 아닌,

자생 가능한 개발자로 태어나게 만드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경력
크루세이더 퀘스트 라이브 개발 ( 시즌2, 낚시 컨텐츠 )
안녕, 유산균 - 2017 Google Play 올해를 빛낸 혁신적인 게임, 최우수상 수상
킥히어로 - 2016 앱스토어 111개국 Best New Games
론리원 - 2015 앱스토어 154개국 Best New Games
데드아이즈 - 2015 앱스토어 129개국 & 구글플레이 94개국 Best New Games



경력에서 보이시는 크루세이더 퀘스트를 제외한 나머지 4개의 타이틀의 경우

정해진 기획서를 받아서 진행하는 방식이 아닌, 모든 직군이 모여 함께 이야기하며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밤낮으로 즐겁게 회의하던 기억이 납니다.

단순히 원하는 기능을 넣고 싶다, 원하는 장면을 넣고 싶다가 아닌, 왜 넣어야 하는지

넣음으로써 어떤 점이 좋아지고 어떤 점이 단점으로 다가오는지를 함께 이야기하며,

방향성을 잃지 않으면서 최선의 방향으로 나아가려고 노력했던 것이

다양한 국가에서 Best New Games 타이틀을 받을 수 있는 이유가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제 수업도 단순히 원하는 기능을 만들 수 있게 가르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그런 게임들을 만들 수 있는 스킬들을 가르쳐드리고 싶습니다 ^^

수업소개

[수업대상]

해당 수업은 게임 제작을 배워보고싶은 입문자&초보자를 위한 수업입니다


[수업과정]

초급반의 경우 유니티를 전혀 다뤄보시지 않은 분들을 위한 맞춤수업으로

유니티에 있는 기능들 중 현업에서 사용하는 전반적인 기능들을 전체적으로 배우며

코딩의 기초부터 현업에서 사용하는 구조의 프로그래밍까지 배워보실 수 있습니다.

수업 진행은 잠수함 게임[액션 슈팅 장르]를 만드는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평일반에서 이미 진행중인 커리큘럼이며 어린 학생부터 어머니까지 배우고 계십니다.

허나 복습을 하지 않으시면 수업이 진행될수록 수업의 이해가 힘드니 복습의 마음가짐이 준비된 학생분만 연락주세요!

(실제로 복습을 열심히 하신 분들의경우 수업이 끝날때쯤엔 간단한 기능들은 직접 만드실 실력이 나타납니다)



[유니티과외][주말반개설]게임 프로그래밍, 탄생부터 완성까지 - 수업의 장점들!!


1. 단순한 기능 구현이 아닌 미래지향적/유지보수/현업에 최적화된 설계 방식을 배울 수 있으며

이런 기술은 작은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큰 프로젝트도 깔끔하게 설계하며 개발할 수 있는 자산이 됩니다


2. 체계적인 수업일지 시스템으로 매주 뭘 배웠고 다음엔 뭘 배울지를 미리 알 수가 있기때문에

복습하는데 도움이 되며 내가 뭘 배워왔는지 한번에 살펴볼 수 있는 귀중한 자료가 남습니다


3. 학생분의 입장에서 수업 외에 문제가 되는건 자신이 개발하다 막혔을 때 입니다.

인터넷이나 책을 보고 배우는 경우 똑같이 보고 따라했는데 왜 나만 안되는가?!

개발 초기엔 이런 상황에 많이 부딪히게 되는게 사실입니다.

세팅의 문제일 수도 있고, 아님 정말 간단한 문제인데 (대소문자 오타 라던지) 발견할 수가 없어

스크립트만 지웠다가 다시 코딩하는게 현실...

제 수업을 받는 학생분들은 수업 시간 이외에도 카톡 & 원격으로 막혔을 때나 복습 때

궁금한 것들을 언제든지 물어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평일반 학생분들이 열심히 물어보시고 계시니 에러에 헤딩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겠죠 ^^

수업대상

  • 프로그래밍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지만, 게임 제작을 배워보고 싶으신 분

    나만의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

    게임을 만들곤 있지만, 난관에 자주 부딪히시는 분

    실무에서 사용하는 스킬을 배우고 싶으신 분

    게임 개발자로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

    그리고, 이글을 보고 계신 당신 !

커리큘럼

1회차

[유니티] 유니티 둘러보기
유니티 툴을 살펴보고 유니티엔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유니티의 구조부터 작동원리 등 실제 개발에 들어가기에 앞서
유니티 툴을 이해하고 배웁니다

[프로그래밍] 맛보기
자료형 ( 정수, 실수, 문자, 배열 등 ) 들을 배우고 실제로 값을 넣어
출력 & 계산 해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2회차

[프로그래밍] 유니티의 라이프 사이클
유니티 내부에서 실행되는 라이프 사이클을 이해하고, 실제로 출력해보면서
어떤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공부합니다

[프로그래밍] 조건문, 반복문
자기 생각을 게임에 구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첫걸음!
조건문관 반복문을 배웁니다

3회차

[프로그래밍] 객체지향의 이해
프로그래밍을 유연하고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개념인
객체지향에 대해 배워보고
실제 함수들을 만들고 테스트해보며 이해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프로그래밍] 1,2,3회차 정리
사실 1,2,3회차로 프로그래밍을 다 배웠다고 말하기엔 너무 짧은 시간이며,
자기 생각을 프로그래밍으로 담아낼 수 있는 기초 기능을 배운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초를 완벽히 자기 것으로 만들면 앞으로 배우는 것에 있어서도
이해가 수월하기에 다시 한번 복습하고 넘어가는 시간을 가집니다.
4회차부터 실제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보며 추가적인 프로그래밍 기능들을
함께 배워가는 수업 형태로 진행합니다

4회차

[유니티] 애니메이션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애니메이션의 기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2D 게임의 배경 애니메이션에 대해 실제 개발했던 두 가지 게임 ( 킥 히어로,
안녕 유산균 ) 을 예시로 공부해보고 캐릭터 애니메이션도 함께 공부합니다

[유니티] 물리 및 충돌
특정 물체에 힘을 주는 방법 및 중력을 적용하고 테스트해봅니다
충돌체 간에 시점을 파악해보고 실제 타이밍에 프로그래밍을 입혀
테스트해보면서 공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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