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요일

가능
시간
(날짜)

  • 오전8시-오후11시 (협의)
장소 : 여의대방로 보라매역
추가비용 : 없음
서울 동작구 대방동 근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7호선 보라매역에서 5분거리로 매우 가깝습니다. 아늑한 개인작업실에서 일대일로 레슨이 가능합니다.
₩25,000원 / 시간
₩200,000 / 총 4회 8시간
실시간 톡하기 찜하기
김준영
PAPER PLANET
[워너원, 인피니트 프로듀서] 현업 프로듀서에게 배우는 미디작곡 레슨!!
  • 동작
  • 2시간/회
  • 1:1 수업
  • ₩25,000/시간

튜터정보

  • 성균관대학교 소비자가족학과
“워너원, 레이디스 코드, 인피니트 등 여러 가수들의 곡 제작에 참여한 폴라리스ENT 소속 실력파 프로듀서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프로듀서 PAPER PLANET 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준영입니다.

주로 EDM 기반의 케이팝/케이팝 음악을 만드는 것에 주력하고 있으며, 현재 폴라리스 엔터테인턴트 산하 뉴타입 이엔티라는 레이블 소속 프로듀서로 여러 곡들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EDM 기반에 걸맞은 사운드 디자인과 탑라인에 자신 있지만, 여타 KPOP에서 사용되는 다른 악기와, 기타와 피아노 등의 리얼 사운드 연주 또한 직접 작업하며 여러 부분을 레슨생분들께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현업 프로듀서로써 직접 필드에서 일하면서 익힌 작곡의 방식이나 뮤직 비즈니스를 통틀어 많은 것들은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외향적이지만 차분한 성격으로 강의 속에서 차근차근 수강생분들께 세심히 알려드리고 있으며, 수강생 분들이 흔히 많이 어려워하시는 사운드 디자인이나 복잡한 프로그래밍을 최대한 쉽게 가르쳐드리면서 이후 복잡한 작편곡에도 점차 능숙해지실 것입니다. 또한 많은 학생들을 가르쳐본 강사의 경험을 기반으로 억지로 재미없는 이론에 편중되어 딱딱하게 진행되는 수업이 아닌, 이전에 먼저 저와 함께하는 작곡의 시간이 즐거울 수 있도록 노력하는 강사가 되겠습니다. 이후 본인의 작업물을 들으시면서 자부심을 느끼실 수 있는 수준까지 함께하겠습니다.

*PROFILE*

- 폴라리스 엔터테인먼트 / 뉴타입 이엔티 소속 프로듀서

- PRODUCE 101 SEASON 2 FINAL – 이 자리에 (단체곡) 으로 작곡가 데뷔
- WANNAONE 워너원 – 이 자리에 (ACOUSTIC.VER)
- 한희준 – DEEP INSIDE (FEAT. 소정)
- 레이디스 코드 소정 – STAY HERE / CRYSTAL CLEAR EP 전곡 프로듀싱/프로듀서 피쳐링으로 참여
- 레이디스 코드 애슐리 – HERE WE ARE
- 레이디스 코드 – THE LAST HOLIDAY
- 인피니트 – CLOCK

수업소개

곡을 완성하고 음원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요소를 알려드립니다. 여기에는 DAW와 가상악기, 레코딩, 믹싱 그리고 전반적인 트랙 메이킹과 탑라이닝(멜로디 메이킹)이 모두 포함 되어있습니다.

현역에서 현재 활발히 활동하는 작곡가로써 필드에서의 다양한 경험들로 이루어진 팁과 노하우를 제시해드릴 수 있습니다. 특히 현재 대중음악에서 중요한 세련된 사운드와 톤을 알려드리며 곡의 퀄리티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배울 수 있게 해드리겠습니다. 또한 음악 제작 외적으로도, 현직에서 익힌 뮤직 비즈니스와 관련된 경험들 또한 공유하며 다방면으로 서포트 해드리겠습니다.

강의는 주 4회 저의 개인 작업실에서 이루어집니다. 이에 따라 당장 처음에 시작하시면서 여타 다른 장비를 구입하실 필요없이, 작업실에서 저의 장비와 프로그램들로 먼저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값비싼 컴퓨터나 스피커 등의 장비에 부담을 가지실 필요없이 처음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오셔서 배우시고, 이후 배워나가시면서 본인의 장비 또한 합리적으로 준비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수업대상

  • - 음원 제작/디지털 싱글을 준비 중인 분
    - 트랙/비트 메이킹에 관심이 있으신 분
    - 사운드 디자인에 관심이 있으신 분
    - 팝/가요 음원 작곡가를 꿈꾸시는 분
    - 홈 레코딩으로 본인의 목소리를 녹음하고 싶으신 분

    이상 모두의 분들을 위해 준비되어있는 수업입니다. 취미로 배우고 싶으신 초보자 분부터 프로를 꿈꾸시는 분까지 각 개개인의 니즈와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서 실질적인 실력향상으로 이끌어갑니다.

    작곡은 개개인의 역량과 노력에 따라 다양한 성과를 보입니다. 하지만 음악을 거의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하는 경우라도 함께 노력하며 고민한다면 3개월~6개월 이후 만드시는 작품들이 곡의 형태를 갖추는 것은 충분히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만약 피아노나 기타 연주를 사전에 공부하셨거나, 음악 관련된 공부를 이미 하신 상태라면 해당기간 내에 더욱 빠른 성과를 보여드릴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커리큘럼

1회차

DAW [ABLETON LIVE]
1. 프로그램의 설치와 개요
* 환경설정 : 오디오, 샘플레이트 등 설정
* 오디오 인터페이스, 모니터 스피커
* 세션 뷰, 어레인먼트 뷰와 인터페이스 설명
* 저장 유형, 익스포트 등 설명

2. 데이터 입력
* 미디 레코딩 : 마스터 키보드, 키보드 입력, 미디 에디터 설명
* 오디오 레코딩 : 샘플 레이트, 샘플 비트, 오디오 인터페이스
* 오디오 에디터** : 오디오 워프 [에이블톤의 가장 장점; 자세히 설명]

3. 내장 악기와 내장 이펙터 설명
* 내장 악기와 오디오 이펙터, 미디 이펙터의 기능
* 이펙터 중 필터, EQ, 리버브, 딜레이, 컴프레서, 리미터 자세히 설명
* *컴프레서 설명하며 사이드체인 설명
* 이펙터나 볼륨의 각 노브/페이더 오토메이션
* 샌드/리턴 vs 인서트 이펙터
* 미디 이펙터 설명

2회차

SOUND DESIGN [MASSIVE, SYLENTH1, SERUM]
1. 신디사이저의 구조 : 푸리에 (사인파의 합성); 가산합성, 감산합성
2. VCO, VCF, VCA : 음정, 음색, 음량
* 오실레이터 - 필터 - 앰퍼의 구성
3. 오실레이터
* 파형의 이해 : 사인파, 톱니파, 구형파, 삼각파, 노이즈
* 피치 활용 : 디튠, 파인튠
4. 필터
* 필터의 종류 : 로우패스, 하이패스, 밴드패스, 밴드리젝트 등
* 직렬, 병렬의 구성
* 레조넌스
5. 엔빌로프
* ADSR의 이해 : 악기의 특성
* 키온, 키오프
6. 엔빌로프의 확장
* 볼륨 뿐 아니라 다른 파라미터에의 활용
* 노브의 연결, 레인지 설정
7. LFO
* LFO의 개념과 활용, 노브의 연결과 레인지 설정

3회차

COMPOSTION
1. 악기와 곡의 구성
* 악기의 구성 (수직적 구성) : VOX, SYNTH (LEAD, SYNTH, PAD, PLUCK, KEY), INST (PIANO, GUITAR), BASS, SUBBASS, DRUM (LOOP, TOP, PERC, SNARE, CLAP, KICK)
* 곡의 구성 (수평적 구성) : INTRO, VERSE, PRECHORUS (BUILDUP), CHORUS (DROP), VERSE, PRECHORUS, CHORUS, BRIDGE, CHORUS, OUTRO

2. 장르적 특색 분석
* 사운드, 악기적 특색; 장르를 규정하는 소리가 무엇인가
* Ex) 덥스텝의 워블베이스, 힙합의 808(TR-808), 테크노의 에시드(TR-303), 재즈힙합의 특유 피아노나 기타 사운드, 트로피컬의 퍼커션과 플럭,
* 곡의 구성적 특색; 에이블톤 로케이터로 마디 수를 세어보자

3. 해당 장르의 화성 구조
* 곡이 취하는 장르와 분위기에 화성 구조를 맞춘다
* Major, Minor, 7, sus4, 9, 13
* 경과코드, 경과음의 구성
* 화음의 보이싱 연구

4. 트랙의 카피, 비슷한 장르의 구현
5. 트랙 악기의 믹스와 마스터링
6. 탑라인/멜로디 메이킹
* 알맞은 구성적 자리
* 음역대의 분석, 음역대 별 테크닉 활용의 가능성
* 랩톤과 음역의 분석
* 가사 (주제, 아이디어)

4회차

7. 보컬 믹스
* 메인, 더블링, 코러스의 구성과 믹스
* 오토튠, 멜로다인을 통한 음튠과 오디오 워프를 통한 박튠
* 오토메이션을 통한 숨과 볼륨 플래튼
* 리턴/샌드를 통한 공간계 활용
* 볼륨 밸런스 저이

8. 전체 트랙의 마스터링

실제곡의 분석과 본인의 곡 제작 실습
- 배운 지식들을 기반으로 본인의 곡을 직접 작편곡

튜터영상

리뷰

리뷰쓰기

실시간톡

실시간 톡하기

위치

지도가 들어갑니다.